미국의 여느 지역과 마찬가지로 하와이 전역에서도 12월 한 달간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화려한 축제가 다양하게 펼쳐진다.


▶오아후 <호놀룰루 시티 라이트 Honolulu City Lights>
눈이 없어도 즐거운 크리스마스…하와이의 크리스마스 축제
12월 6일, 오아후에서 개최되는 ‘호놀룰루 시티 라이트'를 시작으로 하와이 전역의 크리스마스 축제가 막을 올린다.

올해로 서른 번째를 맞는 이 행사는 이듬해 1월 4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호놀룰루 시청 및 시내 곳곳을 화려한 전구로 장식하게 된다.

올해는 ‘마법에 걸린 열대 우림’을 테마로 시청 앞 광장의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산타클로스가 관광객의 발걸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며, 12월 6일 ‘오프닝 나이트’에는 약 8만 명의 관람객이 참여하는 대규모 전구 꽃마차 및 오페라 공연단 퍼레이드 행사가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onolulucitylights.org)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마우이 <마우이 반얀트리 점등 축제 Holiday Lighting of the Banyan Tree>
눈이 없어도 즐거운 크리스마스…하와이의 크리스마스 축제
하와이의 옛 수도 마우이 섬 라하이나 지역에서는 12월 6일과 7일 양일간 '제50회 마우이 반얀트리 점등 축제'가 열린다.

라하이나를 대표하는 명물, 100년 역사의 반얀트리(보리수 나무)를 수천 개의 전구로 장식하고 주변 건물들 또한 화려한 조명으로 뒤덮일 예정이다.

하와이에서만 볼 수 있는 알로하 스타일의 산타클로스 등장 또한 재미난 볼거리 중 하나이며, 어린 아이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쿠키 장식, 페이스 프린팅, 크리스마스 공예품 만들기 등의 다양한 행사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 (www.visitlahaina.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빅 아일랜드 <코나 크리스마스 퍼레이드 The 28th Kona Christmas Parade>

빅 아일랜드 코나에서는 하와이 음악과 댄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코나 크리스마스 퍼레이드’가 12월 13일에 펼쳐진다.


‘크리스마스의 노래(The Songs of Christmas)’라는 테마로 열리는 올해의 퍼레이드는 코나 케쿠아오칼라니 실내 경기장을 시작으로 코코넛 그로브 마켓 플레이스까지 진행되며, 천여 명 이상의 참가자가 75여 개의 팀을 이루어 크리스마스 캐럴과 춤을 선보인다.

더불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카일루아-코나 메네후네 푸드 드라이브’를 열고 무료로 음식을 나눠주는 뜻 깊은 자선행사도 선보일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paradesinkona.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제공=하와이 관광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