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이 겨울에 많이 팔리는 이유..
강동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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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엔 맥주, 겨울엔 소주’ 공식이 과연 맞을까?
프랜차이즈 21세기 한국형 편의점 ‘CU(씨유)’가 지난해 주류 카테고리의 계절별 매출 동향을 분석한 결과, 겨울철(12~2월)에 가장 인기 있는 술은 ‘와인’인 것으로 나타났다.
‘CU(씨유)’가 맥주, 소주, 막걸리, 와인 총 4개 주류 각각의 매출 비중을 사계절로 나눠 분석한 결과, 맥주는 여름(31.8%), 소주는 가을(26.4%), 막걸리는 여름(27.3%), 와인은 겨울(33.4%)에 가장 매출이 높았다.
그 중 와인은 상대적으로 다른 주류의 판매가 높은 여름의 매출 비중이 일년 중 18.1%로 가장 낮았고 오히려 겨울에 33.4%로 압도적으로 높은 판매율을 보였다.
이는 크리스마스와 함께 연말연시 각종 모임에서 독한 술보다는 알코올 도수가 낮은 술로 분위기를 즐기는 차분한 음주문화가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CU(씨유)’에서 와인 매출은 지난 한 해 동안 전년 대비 14.2% 상승했으나 12월~1월 단 두 달간 매출신장률이 30.9%나 될 정도로 평월 대비 연말과 연초에 와인의 판매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CU(씨유)’는 이러한 와인 성수기를 맞아 12월 1일부터 한 달간 총 20여 종의 와인을 최대 54% 할인 판매하는 ‘스페셜 와인데이(Wind Day)’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상품은 1865, 몬테스알파, 아발론캘리포니아 등 인기 와인 위주로 1~3만원대 부담 없는 가격으로 구성했다.
프랜차이즈 21세기 한국형 편의점 ‘CU(씨유)’가 지난해 주류 카테고리의 계절별 매출 동향을 분석한 결과, 겨울철(12~2월)에 가장 인기 있는 술은 ‘와인’인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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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씨유)’가 맥주, 소주, 막걸리, 와인 총 4개 주류 각각의 매출 비중을 사계절로 나눠 분석한 결과, 맥주는 여름(31.8%), 소주는 가을(26.4%), 막걸리는 여름(27.3%), 와인은 겨울(33.4%)에 가장 매출이 높았다.
그 중 와인은 상대적으로 다른 주류의 판매가 높은 여름의 매출 비중이 일년 중 18.1%로 가장 낮았고 오히려 겨울에 33.4%로 압도적으로 높은 판매율을 보였다.
이는 크리스마스와 함께 연말연시 각종 모임에서 독한 술보다는 알코올 도수가 낮은 술로 분위기를 즐기는 차분한 음주문화가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CU(씨유)’에서 와인 매출은 지난 한 해 동안 전년 대비 14.2% 상승했으나 12월~1월 단 두 달간 매출신장률이 30.9%나 될 정도로 평월 대비 연말과 연초에 와인의 판매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CU(씨유)’는 이러한 와인 성수기를 맞아 12월 1일부터 한 달간 총 20여 종의 와인을 최대 54% 할인 판매하는 ‘스페셜 와인데이(Wind Day)’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상품은 1865, 몬테스알파, 아발론캘리포니아 등 인기 와인 위주로 1~3만원대 부담 없는 가격으로 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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