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베이 광명영동문고점, ‘프랜차이즈 성공컨퍼런스' 우수가맹점으로 선정


최근 400호점을 오픈하며 커피전문점창업분야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는 커피베이 가맹점이 ‘2015프랜차이즈 가맹점 성공 컨퍼런스'에서 우수가맹점으로 선정됐다.


우수가맹점으로 선정된 주인공은 바로 커피베이 광명 영동문고점의 권순호 점주다. 커피베이 광명 영동문고점은 가맹점주가 기존에 운영하던 서점 안에 카페를 창업한 매장이다.

‘2015프랜차이즈 가맹점 성공 컨퍼런스' 시상식장에서 권순호 점주는 “인터넷서점, e-book 등이 일상화되면서 오프라인 서점을 성장시키려면 니즈에 발 맞춰 변화시켜야 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생각했다”며 “더불어 고객들이 여유 있게 책을 고르거나 읽을 공간을 만들어야겠다고 판단해 커피베이를 창업했다”고 창업계기를 설명했다.


여러 프랜차이즈 본사의 사업설명회에 참석하고, 일대일 상담을 통해 사전조사를 벌인 권순호 점주는 학생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착한 가격대와 합리적인 창업비용에 마음이 움직여 커피베이를 선택했다는 것.

권 점주는 "평소 대형 상권에 포진한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부터 독립점포 형태의 점포매출이 높은 곳을 찾아 다니며 커피베이 매장에 적용하면 좋을 내용을 꾸준하게 조사하고 고객 서비스의 좋은 예를 철저히 기록하고 적극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서점과 융합마케팅을 펼쳐 시너지를 발휘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매장 내 서비스 바에 책을 비치하여 고객들이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다. 더불어 서점에서 도서를 1만원 이상 구입하면 1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커피베이 광명 영동문고점은 이벤트를 시행하면서 서점의 내방고객이 늘고 커피전문점 매출 상승하는 긍정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다.


권순호 점주는 “고객들의 반응이 긍정적이라 보람도 느끼고 서점과 커피전문점 매출도 상승하고 있어 만족하고 있다”고 전했다.

예비창업자에게 맞춤형 창업을 진행하는 커피베이는 오는 11일, 23일 오후 2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커피베이 사업설명회는 서울 가산동에 위치한 커피베이 본사에서 진행되며, 같은 건물에 있는 가산직영점을 방문해 실제 매장 운영상황을 살펴보고 커피창업을 설계할 수 있다.

이밖에 커피전문점 성공사례와 창업정보, 사업설명회 소식 등은 커피베이(http://www.coffee-bay.co.kr)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