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민원서비스 개선분야 ‘우수기관’ 선정
무안=홍기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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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무안군(군수 김철주)이 자치단체 평가 민원서비스 개선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6일 무안군에 따르면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4년 지방자치단체 평가에서 ‘민원서비스 개선분야’에 우수한 실적을 거둬 행정자치부장관상을 받았다.
무안군은 민원인이 1회 방문시 각종 인허가업무를 원스톱 처리할 수 있도록 허가경제과에 허가전담부서를 설치해 민원인의 시간적, 경제적 비용을 절감했다.
또한 평소 어렵게만 느껴지던 인·허가 신청 등에 필요한 행정 절차를 알기 쉽게 수록한 ‘알기쉬운 인·허가 민원 주민홍보 책자’를 제작·배부해 군민들이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무안군 관계자는 "군민에게 봉사하는 자세로 감동 행정을 펼친 결과 좋은 결과가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소통하고 감동주는 행정서비스로 군민이 더 행복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6일 무안군에 따르면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4년 지방자치단체 평가에서 ‘민원서비스 개선분야’에 우수한 실적을 거둬 행정자치부장관상을 받았다.
무안군은 민원인이 1회 방문시 각종 인허가업무를 원스톱 처리할 수 있도록 허가경제과에 허가전담부서를 설치해 민원인의 시간적, 경제적 비용을 절감했다.
또한 평소 어렵게만 느껴지던 인·허가 신청 등에 필요한 행정 절차를 알기 쉽게 수록한 ‘알기쉬운 인·허가 민원 주민홍보 책자’를 제작·배부해 군민들이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무안군 관계자는 "군민에게 봉사하는 자세로 감동 행정을 펼친 결과 좋은 결과가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소통하고 감동주는 행정서비스로 군민이 더 행복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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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안=홍기철 기자
머니S 호남지사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