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운 <에디톨로지> 미디어셀러 되나? 신년특강 힘입어 순위 급상승
예스24 2015년 1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
강인귀 기자
5,376
공유하기
이는 연초에 방송된 KBS2 신년특강 3부작 '오늘, 미래를 만나다'을 통해 강의에 나선 저자의 책에 관심이 집중되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른바 미디어셀러가 된 셈이다.
한편 법륜 스님이 자신의 인생에 큰 전환점이 되었던 깨달음의 순간을 들려주는 <지금 여기 깨어있기>가 2주 연속 1위를 지켰다. 또 어른들을 위한 컬러링북 <비밀의 정원 Secret Garden>은 지난주 3위에서 한 계단 올라 2위에 자리잡았고 요나스 요나손의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은 한 계단 떨어져 3위를 기록했다.
그리고 기시미 이치로, 고가 후미타케의 심리학 도서 <미움받을 용기>는 4위를 유지했다.
프랑스 베스트셀러 작가 기욤 뮈소의 신작 장편소설 <센트럴 파크>와 천일야화와 같이 다양한 지식을 재미있게 풀어낸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은 지난주보다 두 계단 내려가 각각 7위와 8위에 자리했다.
김난도 교수 등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의 <트렌드 코리아 2015>는 한 계단 하락한 10위를 기록했으며, 자기계발 전문가 스티븐 기즈의 습관을 통한 자기계발서 <습관의 재발견>은 지난주와 같은 11위를 유지했다.
또 히가시노 게이고의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은 세 계단 내려간 13위에 자리했고, 어린이들의 창의력을 길러주는 글 없는 그림책 <머나먼 여행>은 18위로 순위권에 재진입했다.
새해맞이 영어공부 계획이 베스트셀러에도 반영되었다.
베스트셀러 토익 교재인 <영단기 토익 RC>가 지난주 8위에서 세 계단 오르며 5위를 차지했고, <해커스 토익 보카 Vocabulary>는 두 계단 떨어진 9위에, <해커스 토익 Reading>은 지난주와 같은 12위를 기록했다.
또 <해커스 토익 Listening>은 지난주보다 한 계단 내려간 14위를, 영어 기본기 완성을 위한 공부법 <태어나서 처음 하는 진짜 영어 공부>는 세 계단 오른 16위를 기록했다.
그리고 2015년 첫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응시 접수가 7일 마감되며 교재 <2015 메가스터디 동영상 기출외전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고급(1·2급)>이 17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고, 공무원 시험 국어과목 기본서 <2015 선재국어 세트>도 19위로 순위권에 올랐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강인귀 기자
머니S 강인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