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기업들이 직장인들의 점심 고르기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맛집 지도 제작에 나섰다.

29일 재계에 따르면 효성은 지난 22일부터 자사 블로그 ‘마이프렌드 효성(http://blog.hyosung.com)’을 통해 ‘효성 사업장별 맛집 지도’ 시리즈를 게재했다.


본사에서 근무하는 효성 임직원들의 추천을 받아 음식점을 엄선, ‘마포 공덕동 맛집 지도’를 제작, 발표했다. 특히 마포구는 갈비구이∙간장 게장 등의 분야에서 소문난 맛집이 밀집해 있어서 효성 직원뿐만 아니라 페이스북을 통해 맛집 지도를 접한 소셜팬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효성은 반포∙청담 등 서울지역 사업장과 구미∙창원 등 지방 사업장의 ‘맛집 지도’도 계속해 그려 나갈 예정이다.

한화그룹의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http://blog.hanwhadays.com)’는 2011년부터 4년 째 ‘꿀꺽 맛지도’를 그려오고 있다. ‘꿀꺽 맛지도’는 직장생활의 애환을 달래주고 ‘밥심으로 힘내서 함께 멀리 가자’는 의미로 한화데이즈 방문객들이 직접 맛집을 선정한다.


‘부모님과 함께 가면 칭찬받는 맛집’, ‘숙취 잡는 맛집’과 같은 테마별 맛집부터 ‘이태원, 신사동’ 등 권역별 맛집과 메뉴별 맛집까지 카테고리도 다양하다.

BC카드의 블로그 ‘BC STORY(http://blog.bccard.com)’ 역시 ‘맛집’ 카테고리를 마련해 전국의 유명 맛집을 소개하고 있다. BC카드는 특히 업체의 영업 시간, 식사 예약을 할 수 있는 연락처와 특전 이벤트 등을 자세히 기술해 블로그 방문자가 필요한 정보를 잘 담았다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