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옷의 역할, '중요부위 보호 VS, 몸매 보정' 팽팽
속옷은 신체뿐 아니라 심리적으로도 큰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언더웨어 전문쇼핑몰 브라프라(http://www.brapra.com) 에서 실시한 대한민국 여성들의 속옷 구매에 대한 인식 조사 결과 ‘중요부위 보호’만큼이나 ‘자기 만족’이 비등하게 중요하다는 결과가 나온 것이다. 

이 설문조사는 약 한 달간 브라프라몰 회원 58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에 따르면 ‘속옷은 어떤 역할을 하는가’라는 설문조사 결과, 신체 중요부위를 보호한다(33%)는 의견과 보정을 통한 자신감/만족감을 준다(32%)는 의견이 근소한 차이를 보이며 속옷의 기본적 기능 외 자신감.만족감 상승을 위한 보정의 기능을 원하는 여성들이 많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또한 언더웨어 구매 시 온라인몰을 선호하는 사람이 82%로 가장 높았으며, 구매가 빈번하게 일어나는 시간은 잠들기 전(58%)으로 꼽았다.

이와 관련해 브라프라몰을 운영하는 패션 란제리기업 엠코르셋㈜의 최고 마케팅경영자 김계현 전무는 “보정 속옷을 통해 자신감을 얻는 소비자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도 건강하고 편안하게 여성의 보디라인을 보정할 수 있는 언더웨어 개발에 힘쓰겠다” 라고 전했다.

<이미지제공=엠코르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