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태스크,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오감만족’에 기업용 SNS 구축
강동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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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기업은 업종의 특성상 레시피 및 재고와 매출현황, 각 매장 직원들의 입사와 퇴사 현황 등 많은 정보를 각 매장과 공유해야 한다. 또 매장별로 각종 프로모션 정책을 슈퍼바이저들과 실시간으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공간도 필요하다.
오픈태스크는 최근 기업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인 ‘오픈태스크 ESNS’를 갈비찜 전문 브랜드 ‘마시찜’으로 전국의 16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오감만족에 구축했다.
이번에 도입한 오픈태스크 ESNS는 기업 전용 SNS로 사내 업무 표준화를 위한 전체공지, 전자결재, 메일, 일정, 파일함, 메신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매장 내에서 전자결재를 통해 매출 내역을 보고함으로써 관리자들의 매출현황 파악을 편리하게 해준다.
기존 SNS의 경우, 사용과 접근이 쉽다는 장점이 있었지만 관리와 보안 부분에서 기업의 업무를 수용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
매장 직원을 초대하여 레시피를 공유할 때 보안상의 문제가 발생하고, 그룹에서 퇴장한 직원을 다시 초대하는 불편함과 사용자를 찾아 일일이 확인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오픈태스크 ESNS는 이러한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커뮤니티’를 통해 업무에 따라 손쉽게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했으며, 모바일 앱을 지원해 실시간 소통을 가능하게 했다. 즉,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기본으로 보안에서 관리까지 한 번에 해결 가능한 솔루션이다.
특히 모든 서비스가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됨으로써 솔루션 구축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모든 업무가 언제 어느 곳에서든지 동기화됨으로 점차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외에도 오픈태스크 메신저 기능은 웹, PC, 모바일 플랫폼에서 서로 연동되어 사용자의 편의를 높였다. 또 대화방을 삭제하기 전까지는 주고받은 대화 및 파일 관리가 가능해 쉽게 검색하고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
오픈태스크는 최근 기업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인 ‘오픈태스크 ESNS’를 갈비찜 전문 브랜드 ‘마시찜’으로 전국의 16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오감만족에 구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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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도입한 오픈태스크 ESNS는 기업 전용 SNS로 사내 업무 표준화를 위한 전체공지, 전자결재, 메일, 일정, 파일함, 메신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매장 내에서 전자결재를 통해 매출 내역을 보고함으로써 관리자들의 매출현황 파악을 편리하게 해준다.
기존 SNS의 경우, 사용과 접근이 쉽다는 장점이 있었지만 관리와 보안 부분에서 기업의 업무를 수용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
매장 직원을 초대하여 레시피를 공유할 때 보안상의 문제가 발생하고, 그룹에서 퇴장한 직원을 다시 초대하는 불편함과 사용자를 찾아 일일이 확인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오픈태스크 ESNS는 이러한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커뮤니티’를 통해 업무에 따라 손쉽게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했으며, 모바일 앱을 지원해 실시간 소통을 가능하게 했다. 즉,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기본으로 보안에서 관리까지 한 번에 해결 가능한 솔루션이다.
특히 모든 서비스가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됨으로써 솔루션 구축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모든 업무가 언제 어느 곳에서든지 동기화됨으로 점차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외에도 오픈태스크 메신저 기능은 웹, PC, 모바일 플랫폼에서 서로 연동되어 사용자의 편의를 높였다. 또 대화방을 삭제하기 전까지는 주고받은 대화 및 파일 관리가 가능해 쉽게 검색하고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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