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는 우리땅"…전국 초중고 및 해외교육원에 독도 교육/홍보자료 배포
강인귀 기자
3,362
공유하기
![]() |
이번 독도 교재 배포는 일본 시마네현의 ‘다케시마(독도의 일본명)의 날’을 즈음하여 국내외에 올바른 독도에 대한 인식을 재확인할 필요가 있어서 진행하는 것이다.
우선 <우리 땅 독도를 만나다>는 교사용 수업 참고자료로 지난 2011년 개발한 교재를 근간으로 하여 개정 ‘독도교육 내용체계’와 ‘독도 통합 홍보표준지침’에 의거하여 개정하였다.
전국 초중고등학교에 1만5000부를 배포하여 신학기부터 독도 교육에 활용되며, 또한, 학교 현장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동북아역사재단 (www.historyfoundation.or.kr) 누리집에도 파일로 탑재될 예정이다.
또 <지도와 사진으로 보는 동해와 독도>는 홍보용 교재로 국문과 영문 해설을 병기하여 외국인들에게 독도와 동해를 알리는데 유용하도록 구성되어 있어, 해외 교육원, 한국학교, 공관 및 국제행사 참가 외국인에게 배포할 계획이다.
이 책자는 우리역사문화 영문 콘텐츠 전문 해외홍보 사이트인 코리아넷(http://www.korea.net)을 통해서도 제공될 예정이다.
교육부 관계자는 “이번에 배포하는 독도 교재가 자라나는 미래세대를 위해 체계적인 독도 교육 자료로 활용되고, 국제사회에 동해 독도를 제대로 알리는 좋은 자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강인귀 기자
머니S 강인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