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 인기 높아지자 허니 팝콘부터 허니 핫바까지 등장
강동완 기자
3,624
공유하기
지난 해, ‘허니버터칩’으로 시작된 달콤한 맛 시장에 최근 편의점의 차별화 제품들도 가세하며 바야흐로 ‘허니 열전’ 2라운드가 시작됐다.
프랜차이즈 편의점 ‘CU(씨유)’에 따르면, 달콤한 맛 스낵들의 매출 구성비가 지난 해 1월 기준 5.2%에서 올해 27.7%까지 5배 이상 껑충 뛰었고 특히, 허니 감자칩들의 인기가 꾸준히 이어지면서 감자스낵의 전체 매출도 전년 대비 2배 이상 올랐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CU(씨유)’는 지금까지 감자칩에만 국한되어 있던 허니 컨셉을 더욱 확대하여 스틱형 감자스낵을 선보이고 팝콘으로까지 그 영역을 넓혔다. ‘리얼감자 스위트허니(1,500원)’와 ‘허니샤워팝콘(1,000원)’이 바로 그 주인공.
달콤한 꿀과 고소한 버터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리얼감자 스위트허니’는 통감자 스틱을 저온공법으로 튀겨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고품격 감자스낵이다. ‘허니샤워팝콘’은 벌꿀의 달콤함과 팝콘 특유의 바삭한 식감이 어우러져 먹는 재미까지 더한 스낵이다.
두 제품은 출시된 지 채 한 달도 안돼 SNS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상품추천 리뷰가 빠르게 퍼져나가며 2월 초 판매수량 기준 팝콘스낵, 감자스낵 카테고리 내 각각 2위와 3위에 랭크되어 있다.
허니맛 핫바도 등장했다. ‘CU(씨유)’는 편의점 대표간식인 핫바에 달콤고소한 맛을 가미한 ‘허니버터 그릴바(1,700원)’를 12일 업계 최초로 출시한다.
‘허니버터 그릴바’는 쫄깃한 핫바를 벌꿀과 버터로 감싸 느끼함은 없애고 육가공류 특유의 풍미를 배가시킨 것이 특징으로 ‘CU(씨유)’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이다.
한편, ‘CU(씨유)’는 ‘허니버터 그릴바’의 출시를 기념하여 2월 12일부터 3월 말까지 2+1 증정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치킨브랜드들도 허니를 중심으로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굽네치킨과 BHC의 허브치킨이 신메뉴로 등극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프랜차이즈 편의점 ‘CU(씨유)’에 따르면, 달콤한 맛 스낵들의 매출 구성비가 지난 해 1월 기준 5.2%에서 올해 27.7%까지 5배 이상 껑충 뛰었고 특히, 허니 감자칩들의 인기가 꾸준히 이어지면서 감자스낵의 전체 매출도 전년 대비 2배 이상 올랐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CU(씨유)’는 지금까지 감자칩에만 국한되어 있던 허니 컨셉을 더욱 확대하여 스틱형 감자스낵을 선보이고 팝콘으로까지 그 영역을 넓혔다. ‘리얼감자 스위트허니(1,500원)’와 ‘허니샤워팝콘(1,000원)’이 바로 그 주인공.
![]() |
달콤한 꿀과 고소한 버터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리얼감자 스위트허니’는 통감자 스틱을 저온공법으로 튀겨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고품격 감자스낵이다. ‘허니샤워팝콘’은 벌꿀의 달콤함과 팝콘 특유의 바삭한 식감이 어우러져 먹는 재미까지 더한 스낵이다.
두 제품은 출시된 지 채 한 달도 안돼 SNS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상품추천 리뷰가 빠르게 퍼져나가며 2월 초 판매수량 기준 팝콘스낵, 감자스낵 카테고리 내 각각 2위와 3위에 랭크되어 있다.
허니맛 핫바도 등장했다. ‘CU(씨유)’는 편의점 대표간식인 핫바에 달콤고소한 맛을 가미한 ‘허니버터 그릴바(1,700원)’를 12일 업계 최초로 출시한다.
‘허니버터 그릴바’는 쫄깃한 핫바를 벌꿀과 버터로 감싸 느끼함은 없애고 육가공류 특유의 풍미를 배가시킨 것이 특징으로 ‘CU(씨유)’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이다.
한편, ‘CU(씨유)’는 ‘허니버터 그릴바’의 출시를 기념하여 2월 12일부터 3월 말까지 2+1 증정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치킨브랜드들도 허니를 중심으로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굽네치킨과 BHC의 허브치킨이 신메뉴로 등극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