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은 연휴가 끝나고 본격적으로 창업준비가 시작되는 시기다. 이때 개최되는 창업박람회는 예비 창업자들이 그 해의 창업 흐름과 유행을 점 쳐볼 수 있는 중요한 자리다.


오는 3월 12일(목) ~ 14일(토)까지 삼성역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5 프랜차이즈 서울’은 예비창업자에게 필수코스다.

▲ 소자본 커피전문 프랜차이즈 '커피베이'가 박람회에 참가한다.사진은 지난 2014년 박람회 모습. (사진=강동완 기자)
▲ 소자본 커피전문 프랜차이즈 '커피베이'가 박람회에 참가한다.사진은 지난 2014년 박람회 모습. (사진=강동완 기자)

‘2015 프랜차이즈 서울’은 국내 유명 프랜차이즈브랜드가 모여 브랜드 소개, 창업상담, 이벤트 등이 이뤄지는 대규모 창업박람회로 삼성역 코엑스 1층 B홀에서 열린다.

특히 커피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라면 이번 ‘2015 프랜차이즈 서울’에 참석해 커피베이 부스에 방문할 것을 권유한다.

국내순수커피브랜드 커피베이는 이번 박람회에 참여해 예비창업자의 니즈에 맞게 커피전문점창업을 할 수 있도록 맞춤형 1:1 창업상담을 진행한다.


소자본창업을 위한 합리적인 창업비용 컨설팅을 진행하며, 커피베이의 다양한 베이커리, 브런치 메뉴도 알아볼 수 있다.

또한 박람회에서 커피베이와 상담할 경우엔 커피베이만의 ‘3無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3無 혜택’이란 1300만원에 상당하는 가맹비, 물류보증금, 교육비를 면제해주는 것으로 박람회장에서 가계약한 예비점주에게 제공된다.


창업지원프로그램도 마련돼 있어 창업비용 중 5천만원까지 무이자대출을 지원돼 카페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이 소자본창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커피베이 기획마케팅팀은 “커피베이는 지난 연말 400개 매장을 오픈했으며, 500호점 오픈 달성 시까지 ‘3無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많은 분들이 합리적인 창업 진행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창업박람회와 커피창업 정보, 사업설명회 소식 등은 커피베이(http://www.coffee-bay.co.kr)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