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키덜트엑스포] 로보트 태권브이 김청기감독, 특별사인회 개최
3월26일~29일, 양재aT센터 제2전시장(3F)
강인귀 기자
5,379
2015.03.12 | 15:23:00
공유하기
![]() |
키덜트(kidult)는 아이(kid)와 어른(adult)의 합성어로 ‘아이 같은 감성을 지닌 어른’을 뜻한다. 이들은 유년시절의 추억과 향수를 성인이 되어 경제력이 확보되었을 때에도 고스란히 보유해 관련 제품을 소비하는 경향이 있다.
이런 키덜트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데, 본격적인 키덜트 산업의 성장을 보여주는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2015 키덜트엑스포(www.kidultexpo.co.kr)는 키덜트 라이프스타일 관련 200여개 브랜드가 참가하는 대규모 행사이다.
키덜트를 상징하는 피규어, 애니메이션 머천다이징의 전시판매뿐 아니라 3D프린터, 드론, 패션, 도서, 의류, 패션소품, 먹거리등 관련 산업이 총집결하는 행사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특별한 행사들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에서 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이번 행사는 특히 로보트 태권브이와 관련한 풍성한 부대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우선 3월 26일 로보트 태권브이를 제작한 김청기 감독의 로보트 태권브이관련 특별 사인회가 개최될 예정이고, 동시에 로보트 태권브이 한정판 판매전 및 로보트 태권브이 영화 디지털 복원판의 특별 상영회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최근 화백으로 변신한 김청기 감독의 로보트 태권브이 삽화 기증 및 특별전시, 그리고 김청기 감독의 친필사인이 들어간 주문제작형 로보트 태권브이 황금피규어의 특별 자선경매가 개최될 예정이다.
그리고 국내 최초로 피규어관련 프리미엄 경매도 준비중에 있다.
이번 경매는 국내 최대 장난감박물관인 토이키노의 손원경관장 소장품중 최고가로 평가받는 시네마킷 5종세트(반지의 제왕, 캐러비안의 해적, 터미네이터, 슈퍼맨, 배트맨)가 특별 프리미엄경매에 나서기로 했는데, 그 금액 규모는 약 2000만원을 호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밖의 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이번 주말 홈페이지를 통해 단계 별로 공개될 예정이다.
![]() |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강인귀 기자
머니S 강인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