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베스트셀러 작가로 복귀…<글쓰기 특강>, <생각해봤어?> 인기몰이
예스24가 2일 발표한 4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기시미 이치로, 고가 후미타케의 심리학 도서 <미움받을 용기>가 9주 연속 1위를 차지한 가운데, 독서를 통해 배움을 꾀하려는 독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과외 없이 독학으로 도쿄대 입학 및 수석 졸업한 ‘합격의 신’ 저자의 공부법 <7번 읽기 공부법>이 출간하자마자 인기몰이를 하며 2위로 새롭게 이름을 올렸으며, 저자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은 지난주보다 한 계단 내려온 3위를 기록했다.


그리고 후속작인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현실너머 편>은 두 계단 내려간 10위에 자리했으며, 미술치료 전문가가 명화를 통해 자신을 변화시키는 시간을 선사하는 <그림의 힘>은 지난주에 이어 4위를 기록했고, 어린이 학습 만화 시리즈 <마법천자문 31>은 5위를 유지했다.

또 하버드 대학이 청춘들에게 들려주는 성공학이 담긴 <하버드 새벽 4시 반>이 지난주보다 세 계단 내려가 6위에 자리했고, 빌 게이츠의 극찬에 힘입어 43년 만에 다시 출간된 경영서의 고전 <경영의 모험>과 일본 경제금융교육 전문가 이즈미 마사토의 교양 소설 <부자의 그릇>은 지난주보다 각각 한 계단씩 하락해 7위와 8위를 기록했다.

한편 대표적인 논객이자 명실상부 베스트셀러 작가인 유시민의 첫 문장론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은 출간과 동시에 베스트셀러 9위에 오르며 주목을 받았다. 유시민은 노회찬, 진중권과 함께 진행하는 팟캐스트 [노유진의 정치카페]에서 다룬 주제 중 우리 삶과 가장 직결돼 있는 문제 14가지를 담은 <생각해봤어?>로 16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또 인문학 특강 최진석 교수의 노자 강의를 책으로 담은 <생각하는 힘, 노자 인문학>이 18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으며, 탄탄한 스토리로 2013년 미국에서 출간과 동시에 아마존 및 뉴욕타임스 등에서 베스트셀러 1위를 휩쓸었던 소설 <허즈번드 시크릿>이 국내 출간과 함께 20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다.
유시민, 베스트셀러 작가로 복귀…<글쓰기 특강>, <생각해봤어?> 인기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