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창업자 또는 새로운 장소에서 재창업을 꿈꾸는 업종변경 창업자들의 고민거리중에 하나는 어떤 점포와 상가를 어느정도 금액에, 어느위치에 선택해야 하는지 여부이다.

이런 문제를 외부 전문가 도움없이 내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내 점포를 내가 구한다 … 단기과정 개설 '창업자 주목'

상가 점포 전문 컨설턴트인 '한누리창업연구소' 박경환 소장이 '내 점포구하기(실전 점포개발)과정'을 오는 5월11일부터 4주 단기 과정으로 점포 상가에 대한 이론적 상식과 지식과 함께 현장에서 직접 점포를 구하는 실습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상권과 입지분석에서부터 업종별 점포개발 전략까지 실무위주 강의와 현장점포 개발컨설팅으로 진행된다.

또 아이템별 구매율과 구매단가에 기한 매출액 추정으로 사업타당성 분석 기법까지 스스로 습득할수 있도록 도와준다.

5월11일부터 주2회(매주 월·수) 4주간 40시간 (현장점포개발 컨설팅 포함) 과정으로, 교육비 45만원으로 교대역 인근에 위치한 '부동산전문교육원 랜드프로'에서 진행된다.
 
교육과정을 주관하고 있는 '한누리창업연구소' 박경환 소장은 "3개월이내 창업희망자 또는 프랜차이즈 본부 상가개발 담당자, 상가개발 부동산 중개업자 등 에게도 유리한 과정이다."라며 "실제 현장속에서 내 점포를 내가 직접 구한다는 의미속에서 체계적인 과정으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한누리창업연구소는 5명 내외의 도제식 강좌로 상가 상권 분석과 평가 최고전문가를 양성하는 상가상권최고위 과정을 5월 9일부터 7월 19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별도로 진행한다.


☞ 내점포를 내가 구한다. 단기과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