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어김없이 스포츠 팬들을 설레게 하는 프로 스포츠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프로야구와 프로축구 시즌이 한창이다.

2015 KBO 리그(프로야구)는 지난 3월 28일 개막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본격 시즌에 돌입했으며, 2015 K리그 클래식(프로축구)는 지난 3월 7일부터 9개월 간의 대장정에 돌입했다.

이런 가운데 방송인 강호동이 참여하고 있는 외식 브랜드인 ‘강호동 치킨678’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프로야구 ‘넥센히어로즈’와 ‘한화이글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경기장 광고를 포함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센히어로즈’와는 3년 연속 파트너십을 유지하면서, 지난해 한국시리즈까지 진출한 넥센히어로즈 구단의 우승을 기원하며 관람객 1천명 이상에게 치킨을 제공하는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하였고, 올해에도 목동야구장내에 광고를 진행함과 동시에
프로야구, 프로축구 경기장에서도 강호동치킨을 맛볼 수 있어...
경품행사 등 푸짐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한화이글스’ 구단과도 스폰서 활동을 통해 고객과 함께하는 대전야구장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강호동 치킨678’은 올해에는 프로축구에도 마케팅 활동을 확대하여 상암경기장을 연고로 하고 있는 ‘FC서울’ 구단과도 파트너십을 통해 상암경기장 내에 ‘강호동치킨678 치킨 존’을 운영하며 고객들에게 경기관람과 동시에 치킨과 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등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한편, ㈜육칠팔은 지난 겨울시즌에는, 있는 여자 프로스포츠단 과도 적극적인 후원활동을 진행하여, ‘우리은행 농구단’과 ‘GS칼텍스 배구단’과의 전략적인 업무 제휴를 통해, 공식 스폰서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육칠팔 관계자에 따르면, “프로스포츠와 연계한 제휴 활동은 ‘강호동치킨678’의 브랜드홍보와 인지도의 상승의 직접적인 효과 이외에도, 비인기 종목에도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한국 스포츠의 발전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자 좀더 다양한 스포츠 분야로 확대할 예정이다” 라고 전했다.

‘강호동치킨678’은 알싸한 청양고추를 가미한 ';고추장사치킨'; 외에도 가족과 함께하는 친근한 명칭의 ‘아빠치킨’, ‘엄마치킨’ 과 새롭게 선보인 ‘뿌린girl’, ‘뿌린boy’ 등의 인기에 힘입어 전국 28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