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커피업종에는 다이어리, 텀블러 사은품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인기에 맞춰 외식업계에는 인기 있는 브랜드와 콜라보 제작도 하고 다양한 사은품 들이 제작되며 ‘사은품’ 붐이 활발하게 일었다.


실제 맥도날드에는 ‘해피밀 슈퍼마리오 세트’를 구하기 위해 슈퍼마리오 대란이 일어난것을 꼽을수 있다. 올해도 사은품이 본 제품의 인기를 넘는 현상이 종종 있을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다.

주점 창업 프랜차이즈 전문 브랜드인 '피쉬&그릴'의 리치푸드는 2015 상반기 신메뉴 '도리도리오징어킹' '매콤피쉬강정' '해물후루룩후루룩' '스파이시치킨립' 4종과
요거트를 활용한 요거 칵테일 3종을 출시하였다. 피쉬&그릴의 신메뉴는 전국의 가맹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한편, 피쉬&그릴은 이번에 출시한 신메뉴를 맛보러 오시는 단골 고객들에게 보답하고자,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하기 위하여 피쉬&그릴 만의 특별한 파우치 '물고기 에코 파우치' 2종을 제작하여 신메뉴 '도리도리오징어킹' 을 주문한 고객들에게 선착순 증정하고 있다.

▲ 신메뉴 먹고, 파우치 받으세요 (제공=리치푸드)
▲ 신메뉴 먹고, 파우치 받으세요 (제공=리치푸드)

피쉬&그릴 관계자는 "올해에는 고객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보답하고 싶어 고민하다가 실용성과 활용도가 높은 파우치를 생각하게 됐었다."라며 "파우치는 여성들에게는 꼭 가지고 다니는 일상생활 필수품이니까요. 최근에는 남성분들도 가방 정리나 기타 소지품을 넣기 위해 파우치를 많이 들고 다녀,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또, 기존의 심심한 에코 파우치와 차별을 주기 위해 피쉬&그릴만의 물고기 패턴과 데님 소재로 캐주얼한 디자인을 강조하였고, 지퍼 외 똑딱이 버튼을 달아 세세한 부분까지도 고민하여 제작했다는 것.


물고기 파우치를 받으려면 신메뉴 '도리도리오징어킹' 메뉴를 주문하여야 하며, 주문하지 않더라도 5,000원을 내고 구매하는 방법도 있다.

신메뉴 ‘도리도리오징어킹’는 가격에 비해 푸짐한 양으로 오징어튀김과 닭볶음탕, 마무리로 볶음밥까지 먹을 수 있는 종합세트 메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