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이상 성의 구별이 모호한 ‘젠더리스(genderless)’ 스타일이 낯설지 않다. 특히 과거에 비해 자신의 개성을 자유롭게 드러내는 사회적 분위기에 따라 급부상한 젠더리스 스타일은 여성복 업계에서 더욱 강세를 보이고 있다.

여성복의 경우 슈트나 보이프렌드 핏 제품 등을 활용한 ‘매니시룩’이 젠더리스 스타일의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다. 특히 가을에는 클래식하면서도 시크한 스타일이 유독 잘 어울리는 슈트 스타일링이 더욱 빛을 발한다.


클래식한 매니시룩의 정석 ‘네이비 슈트’
가을 매니시룩 연출엔 '슈트'가 제격
크로커다일레이디는 매니시룩의 정석이라 할 수 있는 ‘네이비 슈트’를 통해 클래식하고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선보였다. 크로커다일레이디의 ‘네이비 슈트’는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디자인으로 단정하고 깔끔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으며, 텐션감이 뛰어난 소재를 사용해 착용감이 부드럽고 활동이 편안한 장점까지 갖췄다. 올 가을 세련된 슈트 스타일링을 원한다면 호피 패턴이 새겨진 화려한 블라우스나 셔츠를 함께 매치해 감각적이면서도 시크한 매니시룩을 완성할 수 있다.

슬림한 핏을 살린 ‘르스모킹슈트’
가을 매니시룩 연출엔 '슈트'가 제격
조르쥬레쉬는 슬림한 라인으로 핏감을 살린 슈트를 출시했다. 고급 폴리 소재를 사용해 신축성이 좋으며 형태가 잘 변형되지 않는다. 허리라인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입체패턴을 적용했으며 어깨에 패드를 넣어 매니시한 무드를 더했다.

오버사이즈 재킷과 슬랙스를 매치한 슈트 스타일링
가을 매니시룩 연출엔 '슈트'가 제격
캐리스노트는 가을에 어울리는 버건디 컬러를 활용한 슈트 스타일링을 선보이고 있다. 여유 있는 핏의 오버사이즈 롱 재킷과랙스는 매니시한 분위기를 연출해주며 편안한 착용감과 적당한 두께로 쌀쌀한 간절기에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쉬즈미스, 트렌치코트에 슬랙스를 매치한 매니시룩
가을 매니시룩 연출엔 '슈트'가 제격
슈트로 차려 입는 것이 아직 어색하다면 톤 다운된 컬러의 심플한 재킷과 팬츠 등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쉬즈미스는 넉넉한 핏의 트렌치코트와 짙은 컬러의 슬랙스를 매치해 캐주얼한 듯 자연스러운 매니시룩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