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환의 탈모치료병원(317)] 20대 여성탈모 증가, 정수리탈모치료 위해 초기에 원인 알아내야
'탈모'하면 주로 남성들의 고민이라 여겨져 왔으나 최근에는 여성 탈모 환자들도 많다.


최근 5년간 탈모 치료를 받은 여성 환자는 47만 명으로 전체 탈모 진료 환자의 절반에 달했기 때문.

또한, 여성 탈모 환자 중에는 30대 이하가 절반을 차지하고 있었는데, 이처럼 20~30대 젊은 여성 탈모 환자가 많아지면서 가발 매출까지 늘었다고 한다.


대개 이마부터 벗겨지는 남성 탈모와 달리 여성 탈모는 정수리나 가르마 부분부터 머리숱이 줄어들면서 두피가 드러나는 탓에 정수리 부분가발 등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아진 것.

하지만 여성 탈모의 원인은 호르몬 이상이나 스트레스,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 불균형 등으로 손꼽히고 있다.


한편 탈모치료한의원에서는 시행하는 체질별 맞춤 치료프로그램 안에는 신체 내외부적으로 탈모를 야기시키는 문제점을 제거할 수 있는 한약 처방과 더불어 식생활 습관 교정과 홈케어가 포함되어 있다.

이에 혈압과 체성분 분석 및 사상체질, 생체활성도 검사 그리고 두피와 탈모 상태 등을 과학적인 분석으로 여성 탈모 환자의 신체 상태에 알맞은 치료법을 제시하는 것이 큰 특징으로 한약을 통해 체질을 개선하고 몸의 건강을 회복하는 한편 꾸준한 두피치료가 이어진다면 정수리 탈모의 진행을 막는 것은 물론 풍성한 정수리 머리숱을 기대할 수 있다.


따라서 정수리 탈모와 같은 여성 탈모가 시작되었다면 가발 등으로 감추려 하기 보다는 탈모치료병원을 찾아 현명하게 탈모를 극복하기 바라며, 평소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게 유의하고 건강관리에도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제공=강남 모락한의원, 정리=강인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