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맘 먹고 자른 머리 후회없도록…단발머리 스타일별 관리법
강인귀 기자
13,722
공유하기
단발 헤어스타일이 올 가을 여심을 사로잡고 있다. 최근 드라마와 영화 속 여주인공의 단발머리 스타일이 2030 여성들 사이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것.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드라마와 영화 캐릭터들의 사랑스러운 단발 스타일을 살펴보고, 이 스타일을 더욱 빛나게 해줄 헤어 관리법과 추천 아이템을 소개한다.
세련된 볼륨 단발 스타일 따라잡기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드라마와 영화 캐릭터들의 사랑스러운 단발 스타일을 살펴보고, 이 스타일을 더욱 빛나게 해줄 헤어 관리법과 추천 아이템을 소개한다.
세련된 볼륨 단발 스타일 따라잡기
차분한 볼륨 단발머리 스타일을 더욱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풍성한 볼륨감과 함께 머릿결을 매끈하게 만들어 세련된 분위기를 주어야 한다.
특히나 가을에는 건조한 대기와 여름철 햇빛 보다 강한 자외선으로 머리카락 끝이 갈라지는 등 모발이 상하기 쉬운데, 이렇게 푸석해진 머리에 단발머리 스타일을 연출하게 되면 오히려 지저분하고 촌스러운 느낌을 줄 수도 있다.
따라서 완벽한 볼륨 단발 스타일을 위해서는 데미지 전용 헤어 제품으로 머릿결을 관리해 주거나, 샴푸 직후 손상 모발용 에센스를 바로 발라 모발의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케어해 주는 것이 좋다.
![]() |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모링가 오일과 모발 강화에 도움을 주는 세라마이드, 수분을 공급해 주는 히알루론산 성분을 함유해 찰랑거리고 윤기나는 모발을 가꾸어 준다. 샴푸, 컨디셔너, 에센스 3종으로 구성돼 있어 함께 사용하면 좋다. 가격은 샴푸(250ml) 3만 원 대, 컨디셔너(200ml) 3만 1000원 대, 헤어 에센스(75ml), 3만 5000원 대.
빈틈 없는 미디움 단발 스타일링
미디움 길이의 단발은 머리카락 끝이 어깨나 쇄골에 걸쳐져 지저분해 보이기 쉽기 때문에 드라이 후 한번 더 세팅을 해 잡아주는 것이 좋다. 샴푸 후 모발 끝에 에센스를 충분히 발라 주고, 세팅 디바이스를 이용해 자연스럽게 말아 주면 되는데, 끝 부분에 C컬과 S컬을 넣어 주면 경쾌한 느낌을 더할 수 있다.
![]() |
몽환적인 물결 웨이브 단발 스타일
최근 트렌드로 떠오른 레트로풍 헤어의 한 종류인 굵은 펌 헤어는 볼륨감 있는 스타일로 많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스타일이다. 하지만 굵은 펌 헤어는 컬이 죽거나 부스스 해지기 쉬워 더욱 세심한 컬링 케어가 필요하다.
샴푸 후 드라이 시 모발 끝을 손으로 잡아 주어 볼륨감을 넣어 주는 것이 좋고, 컬링 에센스를 함께 사용하면 웨이브를 오랫동안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 |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강인귀 기자
머니S 강인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