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딩은 추위를 막는 대표적인 아이템이다. 하지만 부피감이 있기에 코트보다 스타일을 연출하기 쉽지 않다고 알려져 있다.


본인의 취향뿐만 아니라 체형 등을 고려해 선택해야 실패하지 않는다. 올겨울 패딩 선택 법과 스타일링 팁에 대해 알아보자.

허리라인을 강조한 페미닌 패딩 스타일
(좌측 CMFR, 그 외 모두 컬럼비아)
(좌측 CMFR, 그 외 모두 컬럼비아)
허벅지까지 내려오는 롱 패딩은 다른 아우터와는 비교불가한 최상의 보온성을 선사한다. 하지만자칫 뚱뚱해 보일 수 있으니 허리 라인을 강조하는 디자인으로 선택하자. 퀼팅 디테일이 있어 엠보 처리된 패딩은 입체적으로 몸을 감싸주어 보다 날씬해 보일 수 있으며, 허리 벨트로 잘록한 허리라인을 드러내도 좋다.

트렌디한 놈코어룩을 원한다면 심플한 패딩
(모두 CMFR)
(모두 CMFR)
평범하지만 멋스러운 스타일을 추구하는 놈코어 트렌드가 겨울에도 이어질 전망으로 패딩 스타일링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디테일을 최대한 배제한 심플한 디자인의 패딩으로 트렌디하게 연출해보자. 색상은 블랙 또는 톤 다운된 카키나 그레이 색상을 추천하며, 여기에 와이드 팬츠 하나만 매치해도 멋스러운 놈코어 룩이 연출된다.

키가 작다면 숏 패딩으로 경쾌하게~
(좌측부터 컬럼비아, 겐조, 꽁뜨와데꼬또니에)
(좌측부터 컬럼비아, 겐조, 꽁뜨와데꼬또니에)
키가 작은 사람이라면 경쾌한 기장의 숏 패딩을 추천한다. 어정쩡한 길이감은 오히려 키가 더 작아 보일 수 있으니, 허리선까지 내려오는 숏 패딩으로 선택하자. 또한 밝은 색상의 패딩은 시선을 위로 유도해 키가 커 보이게 해주며, 안에 입는 옷은 상하의 동일한 색상으로 통일하면 보다 길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