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김가네(회장 김용만)가 12월 1일부터 ‘제 1회 엄마의 사랑, 김밥문학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주)김가네는 지난 11월 5일 (사)한국문인협회(이사장 문효치)와 ‘엄마의 사랑, 김밥문학상 제정’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고 엄마의 정성과 사랑이 담긴 음식을 주제로 음식문화 개선을 통한 한국문학 발전에 기여하고 양 기업(기관)의 상호협력을 도모할 것을 다짐했다.
▲ 김가네, 엄마의 사랑, 김밥문학상 공모전 이 오는 2016년 3월31일까지 진행된다. (제공=김가네)
▲ 김가네, 엄마의 사랑, 김밥문학상 공모전 이 오는 2016년 3월31일까지 진행된다. (제공=김가네)

공모전은 오는 2016년 3월 31일까지로 소풍, 운동회 등 특별한 날에 김밥을 싸 주시던 엄마의 정성과 사랑이 담긴 음식에 대한 향수, 가족애, 음식을 통한 고향의 그리움, 부모님 은혜에 대한 감사 등으로 시 2편 이상, 수필 1편 (200자 원고지 15매 내외) 이상을 우편(서울시 광진구 구의동 아차산로 439 김가네 빌딩) 또는 김가네 전국 가맹점 직접 접수하면 된다.

(사)한국문인협회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대상을 수상한 당선자는 (사)한국문인협회 회원으로 입회하여 문단에 데뷔하는 특전이 부여된다.

㈜김가네는 문학상 외에 (사)문인협회와 협의하여 한국문학 발전기금을 조성하고, 전국 청소년 마로니에 백일장, 전국 규모 문학인 대회 등에 후원하여 한국문학 발전에 이바지하기로 하였다.


㈜김가네 김용만 회장은 "이번 공모전 개최를 통해 다양한 문화 나눔 활동을 전개하여 그동안 소비자들로부터 받은 사랑과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고, 국내 문화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나아가 문학 꿈나무들을 위한 공유가치창출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