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나한테 물어봐>, NYT '2015 주목할 만한 도서' 선정
강인귀 기자
3,208
공유하기
![]() |
한국에서 이책을 출간 중인 비룡소 측은 이번 뉴욕 타임스의 선정은 미국, 스위스, 이탈리아, 브라질 등 세계 여러 나라에서 그림책을 출간하며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이수지 작가가 미국의 인기 작가 버나드 와버의 'Ask me'와 만나 또 한번 훌륭한 작품을 완성한 것에 그 가치가 있으며,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작품을 꾸준하게 내놓으며 다시금 한국 그림책 작가의 저력을 확인시켜줬다는 점에서 의의를 지닌다고 설명했다.
'아빠, 나한테 물어봐'는 1961년부터 30종이 넘는 어린이책을 발표해온 버나드 와버가 자신과 딸이 함께 보냈던 지난 시간을 바탕으로 쓴 책으로, 2013년 타계한 작가의 마지막 작품이다.
이수지 작가는 버나드 와버 특유의 간결하면서도 동심이 듬뿍 묻어난 문체에 반해 글을 옮기고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으며, 버나드 와버는 애석하게도 이수지 작가가 완성한 그림을 보지 못하고 작고했다.
'아빠, 나한테 물어봐'는 부녀가 함께 걷는 가을 산책 풍경 속에 아빠와 딸이 나누는 사랑스러운 대화를 녹여낸 작품이다. 그림책의 물성을 깊이 이해하고 있는 이수지 작가가 ‘가을’이라는 강렬한 계절을 ‘색연필’만으로 채색해 그 매력을 배가시킨 작품이며, 책장을 넘길수록 가을이 가져다 주는 자연의 빛깔과 생동감, 작가의 탁월한 공간 연출력을 느낄 수 있다.
한편, <뉴욕 타임스>는 본 작품을 두고 “아이와 부모가 함께 아름다운 가을 거리를 거닐며 오감으로 즐기는 행복이 가득하다.”고 평했으며, <혼 북 매거진>은 “아빠와 딸이 어떻게 소통해야 하는지 알려 주는 아주 훌륭한 교과서이다. 이야기가 쉽고 사랑스러워서 아이들이 잠자리에 들 때 읽어 주면 좋을 작품이다.”라고 소개했다.
<이미지제공=비룡소>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강인귀 기자
머니S 강인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