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도 소주값 인상, 평균 5.54%↑… '순하리 처음처럼'은 유지
김수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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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주류 처음처럼'
롯데주류는 새해인 다음달 4일부터 소주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5.54% 인상한다고 30일 밝혔다.
롯데주류의 소주출고가 인상은 2013년 이후 3년 만으로, 대상 제품군은 '처음처럼' 병, 페트, 담금 소주 등이다.
주력 제품인 '부드러운 처음처럼'의 360ml 병 제품 출고가는 946원에서 1006.5원으로 변경한다. 페트(PET) 소주, 포켓 소주, 담금 소주 등의 출고가도 5%~6% 가량 인상한다.
다만 올해 열풍을 불러온 '순하리 처음처럼'은 출고가 변동 없이 현재 가격을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롯데주류 관계자에 따르면 주요 경쟁사 제품에 비해 더 낮은 가격을 유지하는 선에서 출고가를 인상한 것으로 파악된다.
앞서 지난달 27일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하이트 소주'의 출고가를 인상했고 이달에는 맥키스컴퍼니(구 선양)와 무학주조, 금복주 등도 잇달아 출고가를 올렸다.
롯데주류는 새해인 다음달 4일부터 소주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5.54% 인상한다고 30일 밝혔다.
롯데주류의 소주출고가 인상은 2013년 이후 3년 만으로, 대상 제품군은 '처음처럼' 병, 페트, 담금 소주 등이다.
주력 제품인 '부드러운 처음처럼'의 360ml 병 제품 출고가는 946원에서 1006.5원으로 변경한다. 페트(PET) 소주, 포켓 소주, 담금 소주 등의 출고가도 5%~6% 가량 인상한다.
다만 올해 열풍을 불러온 '순하리 처음처럼'은 출고가 변동 없이 현재 가격을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롯데주류 관계자에 따르면 주요 경쟁사 제품에 비해 더 낮은 가격을 유지하는 선에서 출고가를 인상한 것으로 파악된다.
앞서 지난달 27일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하이트 소주'의 출고가를 인상했고 이달에는 맥키스컴퍼니(구 선양)와 무학주조, 금복주 등도 잇달아 출고가를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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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주류 인상' /사진=뉴스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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