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카노를 선택해서 마실 수 있는 커피프랜차이즈 ‘셀렉토커피’가 청년실업을 해소를 위해 ‘청년창업 성공 프로젝트’ 진행 한다.

오는 12일까지 서울무역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제36회 프랜차이즈 산업박람회'에서 셀렉토커피는 ‘청년창업 성공 프로젝트’로 단순한 청년창업지원금을 넘어선 청년창업 성공을 위한 준비 과정과 전문교육, 창업 후 경영 안정화까지 체계적인 3-STEP 정책을 소개한다.
▲ 셀렉토커피 부스 (사진=강동완 기자)
▲ 셀렉토커피 부스 (사진=강동완 기자)

먼저 STEP 1은 ‘창업전문가 강연’으로 창업 전문 컨설턴트를 초빙하여 창업시장 동향, 청년창업아이템과 더불어 창업성공을 위해 고려할 점, 청년창업성공사례 등 청년들과 소통하며 창업에 유익한 정보를 중심으로 한 강연이 진행된다.

STEP 2 ‘창업 전문 교육’은 카페창업에 필요한 커피 및 디저트 등 메뉴 교육부터 경영에 필요한 세무 및 법률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경험이 부족한 청년창업주를 대상으로 전문 기술 및 지식을 습득 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마지막으로 STEP 3는 창업을 위한 청년창업지원금과 창업 후 경영 안정화를 위한 특별 혜택으로 구성되어 있다. 

셀렉토커피 ‘청년창업 성공 프로젝트’를 신청한 예비청년창업주는 카페창업 비용 부담 최소화를 위할 수 있는 800만원의 가맹비, 교육비 면제 혜택 또는 임대보증금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받는 혜택을 지원한다.

또 창업 후 안정적인 매출과 순이익을 우려하는 청년창업주를 위해 6개월간 본사 커피마스터를 파견하여 효율적인 매장운영을 돕는 운영지원과 매장 오픈 후 1년간 매출 적자 시 원두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파격적인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셀렉토커피 황규연 대표는 ‘이번 청년창업 프로젝트는 ‘시작’보다 창업실패 위험성을 최소화하고 ㈜맥스원이링크의 10년 프랜차이즈 경영 노하우를 전수함으로써 ‘창업 성공’에 중점을 두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