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불황과 취업난이 지속됨에 따라 창업에 주목하는 예비 창업자가 증가하며 이들을 겨냥한 프랜차이즈 업계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이른바 초보 창업인들의 경영 부담을 해소시켜줄 수 있는 ‘원스톱 솔루션’이 프랜차이즈 업계의 화두로 급부상하고 있다는 것. 


기존 단순히 마케팅 정보를 공유하는 것을 넘어 개별적으로 관리가 어려운 매출, 회계 관리 시스템과 같은 경영지원부터 인력 파견 서비스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다양하게 도입하며 예비 창업자의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 매출, 회계, 고객 관리까지 한번에 OK!

신개념 독서실 토즈 스터디센터는 가맹점 개설하기 전 뿐만 아니라 개설한 후에도 센터 운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데 주력하며 각 가맹점과 밀착한 경영 지원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초보창업인 모여라! 원스톱 솔루션 프랜차이즈 인기

창업 초기 점주 입장에서 어려울 수 있는 매출, 회계 관리 등을 한번에 해결해주는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토즈 스터디센터는 매장 운영이나 상황을 가맹 점주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데이터 수치를 제공하는 자체 시스템인 ‘원솔루션(ONE Solution)’을 도입해 가맹점주들의 경영 부담을 해소시켜주고 있다. 

‘원솔루션’은 토즈 스터디센터의 체계적인 통합 관리 시스템으로 사업장에서 매출, 회계, 고객 관리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가맹 점주의 경영 관리 효율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한 프로그램이다.

전 가맹점을 대상으로 본사에서 철저한 교육과정을 거쳐 선발된 3인 1팀의 슈퍼바이저를 통해 정기적으로 점주의 지점 운영능력이나 직원 스킬 향상에 관한 경영 컨설팅을 지원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 예비 창업주를 위한 밀착형 서비스 선보이는 '외식업계'

요식업은 창업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템이지만, 그만큼 폐업률이 가장 높은 분야이기 때문에 세심한 경영이 필요하다. 이에, 본사 차원에서 창업주들의 경영부담을 덜어줄 수 있도록 원스톱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아리가또맘마, 오땅비어, 달뜬포차를 운영하고 있는 '트랜차이즈'는 프랜차이즈 지원시스템을 통해 가맹점들이 편하게 매장을 운영할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 생맥주 전문점 치어스는 초보 창업자가 외식창업의 가장 큰 애로사항으로 여겨졌던 주방관리 문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시스템을 선보이며, 본사에서 조리사 구인부터 교육, 관리까지 주방관리에 대한 사항을 원스톱으로 해결해주는 인력 지원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반찬가게 프랜차이즈 '진이찬방'은 창업보증제도를 도입해, 초보창업자들도 가족의 힘으로 지원받아 운영에 묘미를 높여 초보창업자도 안심하게 매장을 운영하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토핑도시락 '바비박스'도 주요 메인상권에서 젊은층을 상대로 공략할수 있는 마케팅시스템을 도입해 매장오픈 초기에 자리잡을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