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강남에 지하도시, 영동대로 교통난 우려
김노향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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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가 영동대로 지하공간을 교통과 비즈니스의 메카로 개발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하지만 동부간선도로 지하화사업과의 노선이 겹치고 주차장 부족 문제를 해결할 만한 대책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서울시가 2일 발표한 '영동대로 지하공간 통합개발'의 기본구상안에 따르면 2021년 강남 코엑스~삼성역~현대차GBC 구간이 버스와 지하철 복합환승센터로 다시 태어난다.
시는 국제 비즈니스 수요에 맞춰 공항으로의 이동을 수월하게 하고 상업·공공 문화시설 등 인프라도 세운다는 계획이다.
그러나 강남구청은 이에 대해 교통혼잡 가능성을 우려했다.
시에서 추진 중인 동부간선도로 지하화사업 계획에 따르면 월계IC~삼성IC를 잇는 유스마트웨이(U-Smartway) 노선은 영동대로 한복판을 가로지른다.
강남구청은 월계IC~삼성IC 노선을 대모산터널 건설과 연계하고 세곡동 헌릉IC까지 8㎞가량 연장해 교통난을 해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환승센터 건립으로 축소되는 주차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경기고 앞 영동대로, 아셈로, 도산대로 지하공간을 주차장으로 지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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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서울시 |
시는 국제 비즈니스 수요에 맞춰 공항으로의 이동을 수월하게 하고 상업·공공 문화시설 등 인프라도 세운다는 계획이다.
그러나 강남구청은 이에 대해 교통혼잡 가능성을 우려했다.
시에서 추진 중인 동부간선도로 지하화사업 계획에 따르면 월계IC~삼성IC를 잇는 유스마트웨이(U-Smartway) 노선은 영동대로 한복판을 가로지른다.
강남구청은 월계IC~삼성IC 노선을 대모산터널 건설과 연계하고 세곡동 헌릉IC까지 8㎞가량 연장해 교통난을 해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환승센터 건립으로 축소되는 주차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경기고 앞 영동대로, 아셈로, 도산대로 지하공간을 주차장으로 지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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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노향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재테크부 김노향 기자입니다. 투자와 기업에 관련한 많은 제보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