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가오피스 제주센터 오픈…전국 아우르는 커버리지 완성
허주열 기자
2,662
공유하기
![]() |
KT 모델이 13일 기가오피스 제주센터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
KT가 13일 중소기업 대상 토탈 ICT 솔루션인 기가오피스 제주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앞서 전국적으로 28개의 기가오피스 센터를 설립했던 KT는 이번 제주센터 개소 대한민국 전체를 아우르는 커버리지를 완성하게 됐다.
기가오피스는 고객의 사무실과 인접한 KT지사를 기가 랜으로 연결해 인터넷 접속, 장비 호스팅, 보안, 모니터링 등 ICT 운영 전반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탈 ICT 솔루션이다. 2014년 11월부터 주로 중소기업,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ICT 인프라를 제공해 왔다. 5월 기준 고객사는 2000곳이 넘는다.
KT는 지난 2월 기가오피스의 운행대행서비스를 출시해 고객사 장비를 24시간 모니터링하고 S/W, H/W 장애시 긴급 출동해 조치해주는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기가오피스 제주센터 오픈은 IT인프라 기반이 내륙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한 제주지역에서 IT전문인력 수급이나 인프라 유지에 어려움을 겪었던 중소기업, 관광 사업자들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강국현 KT 마케팅부문 부문장은 “국내에서 유일한 토탈 ICT 솔루션 기가오피스의 제주센터 오픈은 대한민국의 모든 지역으로 뻗어나가는 KT의 고객중심 서비스의 일환”이라며 “앞으로 커버리지 확대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의 사용 만족도 향상을 위한 서비스 품질 제고 및 관련 부가서비스 발굴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