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디저트 카페 오쉐이크, 창업 비용은 down! 수익률은 up! 소자본 창업시장에 돌풍 일으켜
강동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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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의 아이템이 성공하면 미투 제품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기 마련인 국내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생계형 창업이 대부분인 가맹점주들은 피해를 입기 십상이다.
눈꽃빙수, 스몰비어, 저가 커피 등 한때 매장 수가 100여개 이상으로 늘어났던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출혈적인 레드 오션 경쟁으로 인해 오픈 1년이 채 되지 않아 사라지는 경우도 많다.
창업 전문가들은 예비 창업자들에게 다른 무엇보다도 브랜드의 경쟁력을 꼼꼼히 따져 볼 것을 조언한다. 눈 앞에 보이는 수익만을 바라보고 유행하는 아이템을 쫓기보다는 다년간의 매장 운영을 할 수 있는 경쟁력 있고 차별화된 아이템을 선택해야만 치열한 창업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 조언한다.
'세상의 모든 쉐이크 '오쉐이크'는 모든 세상에'라는 케치프레이즈 내건 쉐이크 전문 브랜드 오쉐이크는 차별화된 메뉴로 맛과 비주얼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으며 디저트 카페 시장에 새바람을 몰고 온 브랜드이다. 지난해 4월 건대스타시티 직영점을 오픈한 이후, 전국적으로 19개 매장을 보유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베스트 메뉴인 ‘악마쉐이크‘는 파격적인 비주얼과 달콤한 맛으로 SNS에 회자되며 2030 세대와 가족단위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한 번 먹으면 중독되는 단맛으로 악마의 잼으로 알려져있는 누텔라를 사용한 누텔라 악마 쉐이크는 오쉐이크의 시그니처한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트렌디한 젊은 층의 입맛을 사로잡아 상수, 이태원, 강남, 명동 등 서울 내 핫플레이스를 기점으로 SNS와 온라인상에서 열기를 이어가며, 전국 매장을 확장해 가고 있는 추세이다.
오쉐이크는 전문적인 제품 개발팀이 악마쉐이크의 인기에 안주하지 않고 쉐이크를 기반으로 한 지속적인 히트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엔젤쉐이크, 시솔트 아이스크림, 수제 마카롱 등 유행에 따라가기보다 유행을 선도하는 아이템을 지속 개발하며 출시 제품마다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오쉐이크의 히트 아이템의 비결 중 하나는 고품질의 원료 수급에 있다. 기본 베이스인 쉐이크 베이스는 엄격하게 관리되는 1등급 원유를 사용하며 국내 최초 완전 멸균 처리공정으로 가공된 부드럽고 신선한 쉐이크 베이스이다.
또한 쉐이크에 사용되는 원재료는 명품 원재료만을 고집하여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세계 유명 초콜릿의 대표 브랜드인 페레로사의 대표 제품인 이탈리아 정통 잼 누텔라, 160년 전통의 세계 3대 명품 기라델리의 고급 초콜렛, 산지에서 직접 수급한 신선한 과일 원재료 등을 사용하고 있다.
직영점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올해 2월부터는 본격적인 가맹 사업도 시작한 오쉐이크는 체계적인 교육 매뉴얼을 통해 점주가 직접 제조, 판매, 관리가 가능하며 초보창업자들에게도 손쉽게 창업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대다수의 메뉴가 아이스크림 머신을 통해 제조가 가능하여 효율적인 동선과 간편한 레시피를 갖추고 있어 교육 기간 5일이면 누구나 모든 메뉴를 만들 수 있다.
오쉐이크 본사에서는 가맹 점주들을 대상으로 이론교육과 체계적인 매장 교육을 실시한다. 매장 내 고객 응대 방법뿐만 아니라 재고관리, 제조방법, 오픈 판촉, QSC관리 등 오픈 전까지 철저한 준비를 돕는다.
오픈 후에는 SC(store consultant)가 주기적인 매장 방문을 통해 신제품 교육, 위생관리, 매출 분석, LSM (지역 점포 마케팅) 등을 실시하여 매장 운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오쉐이크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창업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아이템, 입지, 운영, 마케팅 등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해야 한다”며 “언제나 가맹점주들의 수익을 최우선으로 매장을 컨설팅하여 성공창업을 돕겠다”고 전했다.
오쉐이크는 작은 평수에도 창업이 가능한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소자본 창업 브랜드로 백화점, 쇼핑몰, 대형마트 등 특수 입지에 강한 브랜드이다. 오쉐이크는 창업을 원하는 예비 가맹 점주를 위해 창업 담당자가 점포 입점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직접 실사를 통해 창업에 적합한 구역인지 상권분석과 시장조사를 진행한다.
또한 예비 창업자에게 매장 운영 형태와 상권에 따른 매장 예상 수익률을 분석하여 성공 창업을 돕고 있다.
눈꽃빙수, 스몰비어, 저가 커피 등 한때 매장 수가 100여개 이상으로 늘어났던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출혈적인 레드 오션 경쟁으로 인해 오픈 1년이 채 되지 않아 사라지는 경우도 많다.
창업 전문가들은 예비 창업자들에게 다른 무엇보다도 브랜드의 경쟁력을 꼼꼼히 따져 볼 것을 조언한다. 눈 앞에 보이는 수익만을 바라보고 유행하는 아이템을 쫓기보다는 다년간의 매장 운영을 할 수 있는 경쟁력 있고 차별화된 아이템을 선택해야만 치열한 창업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 조언한다.
'세상의 모든 쉐이크 '오쉐이크'는 모든 세상에'라는 케치프레이즈 내건 쉐이크 전문 브랜드 오쉐이크는 차별화된 메뉴로 맛과 비주얼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으며 디저트 카페 시장에 새바람을 몰고 온 브랜드이다. 지난해 4월 건대스타시티 직영점을 오픈한 이후, 전국적으로 19개 매장을 보유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베스트 메뉴인 ‘악마쉐이크‘는 파격적인 비주얼과 달콤한 맛으로 SNS에 회자되며 2030 세대와 가족단위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한 번 먹으면 중독되는 단맛으로 악마의 잼으로 알려져있는 누텔라를 사용한 누텔라 악마 쉐이크는 오쉐이크의 시그니처한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트렌디한 젊은 층의 입맛을 사로잡아 상수, 이태원, 강남, 명동 등 서울 내 핫플레이스를 기점으로 SNS와 온라인상에서 열기를 이어가며, 전국 매장을 확장해 가고 있는 추세이다.
오쉐이크는 전문적인 제품 개발팀이 악마쉐이크의 인기에 안주하지 않고 쉐이크를 기반으로 한 지속적인 히트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엔젤쉐이크, 시솔트 아이스크림, 수제 마카롱 등 유행에 따라가기보다 유행을 선도하는 아이템을 지속 개발하며 출시 제품마다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오쉐이크의 히트 아이템의 비결 중 하나는 고품질의 원료 수급에 있다. 기본 베이스인 쉐이크 베이스는 엄격하게 관리되는 1등급 원유를 사용하며 국내 최초 완전 멸균 처리공정으로 가공된 부드럽고 신선한 쉐이크 베이스이다.
또한 쉐이크에 사용되는 원재료는 명품 원재료만을 고집하여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세계 유명 초콜릿의 대표 브랜드인 페레로사의 대표 제품인 이탈리아 정통 잼 누텔라, 160년 전통의 세계 3대 명품 기라델리의 고급 초콜렛, 산지에서 직접 수급한 신선한 과일 원재료 등을 사용하고 있다.
직영점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올해 2월부터는 본격적인 가맹 사업도 시작한 오쉐이크는 체계적인 교육 매뉴얼을 통해 점주가 직접 제조, 판매, 관리가 가능하며 초보창업자들에게도 손쉽게 창업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대다수의 메뉴가 아이스크림 머신을 통해 제조가 가능하여 효율적인 동선과 간편한 레시피를 갖추고 있어 교육 기간 5일이면 누구나 모든 메뉴를 만들 수 있다.
오쉐이크 본사에서는 가맹 점주들을 대상으로 이론교육과 체계적인 매장 교육을 실시한다. 매장 내 고객 응대 방법뿐만 아니라 재고관리, 제조방법, 오픈 판촉, QSC관리 등 오픈 전까지 철저한 준비를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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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 후에는 SC(store consultant)가 주기적인 매장 방문을 통해 신제품 교육, 위생관리, 매출 분석, LSM (지역 점포 마케팅) 등을 실시하여 매장 운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오쉐이크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창업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아이템, 입지, 운영, 마케팅 등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해야 한다”며 “언제나 가맹점주들의 수익을 최우선으로 매장을 컨설팅하여 성공창업을 돕겠다”고 전했다.
오쉐이크는 작은 평수에도 창업이 가능한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소자본 창업 브랜드로 백화점, 쇼핑몰, 대형마트 등 특수 입지에 강한 브랜드이다. 오쉐이크는 창업을 원하는 예비 가맹 점주를 위해 창업 담당자가 점포 입점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직접 실사를 통해 창업에 적합한 구역인지 상권분석과 시장조사를 진행한다.
또한 예비 창업자에게 매장 운영 형태와 상권에 따른 매장 예상 수익률을 분석하여 성공 창업을 돕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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