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의 날, '이중섭 전시회' 등 입장권 할인… CGV·메가박스 티켓 '5000원'
장영락 기자
6,210
공유하기
![]() |
문화의 날. 문화가 있는 날. /사진=홈페이지 캡처 |
문화의 날이 돌아왔다. 오늘(27일)은 7월 마지막 주 수요일로 달마다 열리는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융성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2014년 1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문화의 날에는 영화관을 비롯해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고궁 등 전국의 주요 문화시설을 할인 또는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덕수궁 미술관, ‘이중섭, 백년의 신화’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관에서 열리는 한국 대표 서양화가 ‘이중섭’ 특별전도 입장권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오후 4시부터 입장하는 관람객은 현장에서 성인 7000원 입장권을 4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입장은 오후 8시까지, 관람은 오후 9시까지다.
▲예술의전당, ‘칼로·리베라 특별전’
서울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열리는 유명 멕시코 화가 ‘프리다 칼로, 디에고 리베라’ 특별전에서 오늘 50%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다. 성인의 경우 정가 15000원 입장권을 75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오후 6시 이후 현장구매에만 적용되며 입장은 오후 8시까지, 관람은 오후 9시까지다.
이 밖에도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CGV 등 영화관에서 오후 5시부터 9시 사이 5000원에 영화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오늘 문화의 날에 참여하는 업체들은 ‘문화가 있는 날’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