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QM6 /사진=르노삼성 제공
르노삼성 QM6 /사진=르노삼성 제공

르노삼성자동차가 새로운 SUV라인업 ‘QM6’의 일부 제원을 공개하고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회사는 향후 10일간 접수 후 다음달 1일부터 정식판매를 시작한다.

QM6는 유로6 기준을 충족하는 2.0 dCi 고효율 직분사 터보 디젤 엔진이 탑재됐고, 7단 수동변속 모드를 지원하는 일본 자트코(JATCO)사의 첨단 엑스트로닉 무단변속기가 맞물린다.


2WD(2륜구동) 모델과 함께 세가지 주행모드를 바꿀 수 있는 올모드(ALL MODE) 4X4-i (4륜구동) 모델도 함께 출시된다. 트림은 기본 모델인 SE부터 LE, RE, RE 시그니처(RE Signature)까지 모두 4가지로 구성된다. ALL MODE 4X4-i는 RE 시그니처, RE, LE트림에서 고를 수 있다.

르노삼성 QM6 /사진=르노삼성 제공
르노삼성 QM6 /사진=르노삼성 제공

패밀리룩이 적용된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 LED 주간주행등, 코너링 램프 기능이 포함된 전방 안개등, 3D 타입 LED 리어콤비네이션 램프 등이 외관의 멋스러움을 더한다. 실내는 4가지 모드와 5가지 색상 전환이 가능한 7” 컬러 클러스터를 기본 탑재했고, 앞좌석 슬라이딩 암레스트, 좌/우 독립 풀오토 에어컨 등도 적용됐다.

한편, QM5의 풀체인지 모델로 개발된 QM6는 크기와 디자인, 감성품질 등 모든 면에서 업그레이드했다. 르노삼성자동차 중앙연구소의 주도 하에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SUV 기술력이 조합한 전략모델이다. 부산공장에서 생산되며 중국을 제외한 전세계 80여개국에 수출되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SUV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