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창업1번지 ‘창업경영신문’이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 2016 연감’을 발간했다.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 2016 연감’에는 2016년 선정된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의 기본 정보와 해당 브랜드에 대한 창업전문가의 분석, 그리고 창업경영신문이 선정한 우수ㆍ유망 프랜차이즈가 소개되어 있다.


창업경영신문,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 2016 연감' 발간

또, ‘실패를 피해가는 12가지 창업공식’ ‘한국 아이템으로 호주에서 창업하기’ ‘창업전문가의 창업이야기’ ‘창업자를 위한 알짜 정보’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하는 세금’ 등 예비창업자와 기존 창업자들이 꼭 알아야 하는 창업에 대한 각종 자료가 일목 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2016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과 ‘창업지원 및 관련기관’ 그리고 창업경영신문의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이 수록되어 있다.

창업경영신문 오병묵 대표는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 연감은 2005년 첫 선을 보인 후 대한민국 예비창업자에게 가장 정확하고 믿을 수 있는 창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온 창업경영신문이 오랫동안 야심차게 준비해 온 프로젝트로 수많은 프랜차이즈 아이템 중에서 상대적으로 가장 우수하다고 인정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가장 공정하고 객관적인 방법으로 선별,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과 프랜차이즈 업계에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창업경영신문은 예비창업자들이 우수한 프랜차이즈 아이템을 발굴할 수 있는 구체적인 기준을 제시하기 위한 노력으로 시작되었던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을 2012년부터 매월 1월에 발표하는 것으로 시기를 조정했고, 이렇게 만들어진 평가모델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우수 프랜차이즈를 선정해보자는 취지로 해마다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와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을 발표하고 있다.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 2016 연감’은 창업경영신문 홈페이지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9월 초부터는 교보문고, 알라딘, 인터파크 서점 등 온오프라인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정가는 3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