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7, 리콜 지연… 일반판매 일정 사흘 연기
허주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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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7’의 판매 재개일을 기존 9월28일에서 사흘 미룬 10월1일로 확정했다. 예약고객 중 아직까지 제품을 수령하지 못한 고객들에 대한 판매도 기존 26일에서 28일로 이틀 간 미뤄진다.
지난 25일 삼성전자 측은 “리콜 대상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리콜을 신속히 마무리하기 위해 일반판매 시작 일정을 사흘 늦췄다”며 “지난 19일 갤럭시노트7 국내 제품교환이 시작된 이후 24일까지 전체의 50% 수준인 약 20만명의 소비자가 리콜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는 싱가포르(하루), 미국(이틀)의 리콜 50% 돌파 시점과 비교하면 다소 더딘 편이다.
아직까지 약 20만명의 소비자가 교환을 받지 못한 상황에서 예정대로 28일 일반판매가 다시 시작될 경우 리콜율이 급속히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10월1일부터는 제품교환이 전국 약 2만여개 이동통신사 매장이 아닌 160여개 삼성서비스센터 내 디지털프라자로 축소 운영돼 리콜율 감소폭이 더 커질 가능성이 농후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리콜 대상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불가피하게 일반판매 일정을 미루게 됐다”며 “일반판매 이전에 구형제품의 리콜이 신속히 마무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5일 삼성전자 측은 “리콜 대상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리콜을 신속히 마무리하기 위해 일반판매 시작 일정을 사흘 늦췄다”며 “지난 19일 갤럭시노트7 국내 제품교환이 시작된 이후 24일까지 전체의 50% 수준인 약 20만명의 소비자가 리콜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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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9일 서울 마포구 SK텔레콤 홍대매장에서 한 고객이 배터리 결함으로 전량 리콜을 실시 중인 삼성전자 갤럭시노트7을 신제품으로 교환하고 있다. /사진=뉴스1 |
이는 싱가포르(하루), 미국(이틀)의 리콜 50% 돌파 시점과 비교하면 다소 더딘 편이다.
아직까지 약 20만명의 소비자가 교환을 받지 못한 상황에서 예정대로 28일 일반판매가 다시 시작될 경우 리콜율이 급속히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10월1일부터는 제품교환이 전국 약 2만여개 이동통신사 매장이 아닌 160여개 삼성서비스센터 내 디지털프라자로 축소 운영돼 리콜율 감소폭이 더 커질 가능성이 농후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리콜 대상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불가피하게 일반판매 일정을 미루게 됐다”며 “일반판매 이전에 구형제품의 리콜이 신속히 마무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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