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장학금. /사진=홈페이지 캡처
국가장학금. /사진=홈페이지 캡처

국가장학금 2학기 선발결과가 발표됐다. 한국장학재단은 최근 국가장학금 2학기 선발결과를 발표하고 2차신청 재학생의 구제신청서 제출방법 등을 안내했다.

재단은 지난 6일까지 접수를 받은 국가장학금 2학기 선발결과를 발표했다. 신청자들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해 선발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재단은 더불어 2016년 2학기 국가장학금(I,II유형,다자녀) 2차 신청 재학생의 구제신청서 제출대상과 방법도 안내했다.


이번에 선발되지 않은 학생들은 재단이 제공하는 국가장학금 2차 신청 재학생 구제신청서 제출 매뉴얼을 참조해 신청서 제출을 할 수 있다. 구제서 제출 대상은 2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완료한 재학생(복학생 제외)이다. 2016년부터 재학생은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이 원칙이며, 재학 중 1회에 한해 2차 신청이 가능하다. 단 2차 신청 재학생은 구제신청서 제출 시 재심사 및 지원이 가능하다.

구제신청서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로그인 후 ‘장학금-장학금신청-신청현황’ 메뉴에서 ‘선발결과 확인 및 구제신청서’ 항목을 골라 공인인증서 서명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제출방법 등은 재단이 제공하는 매뉴얼을 참조하는 것이 좋다. 제출기간은 9월 22일(목) 오전 9시부터 11월 22일 자정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