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코리아세일페스타 행사 확대
박정웅 기자
2,772
공유하기
![]() |
신라면세점이 코리아세일페스타 행사를 확대한다. /자료제공=신라면세점 |
국경절 중국인 방한 관광객 급증… 고급 쇼핑 기회 제공해 재방문 유도
신라면세점이 국내 최대규모의 할인축제인 '코리아세일페스타'를 맞아 관련 행사를 확대해 국내 관광 활성화에 적극 나선다.
신라면세점은 중국 국경절 연휴와 맞물려 방한 중국인 고객이 급증하자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뜻밖의 행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방한 관광객에게 특별한 체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재방문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벤트 당첨자는 동반 1인과 신라면세점과 서울신라호텔에서 한국에서의 최고의 여행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벤트 경품은 ▲한국 왕복 항공권 ▲서울신라호텔 스위트 객실 숙박권(1박) ▲서울신라호텔 겔랑스파 이용권 ▲신라면세점 VVIP 컨시어지 서비스 이용권 ▲신라면세점 선불카드 100만원 등으로 최고급 럭셔리 패키지다.
특히 국빈들이 애용하는 서울신라호텔의 시그너처 스위트룸인 신라스위트 객실과 신라면세점 VVIP회원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인 쇼핑 컨시어지 서비스는 한국에서의 특별하고 럭셔리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4일부터 31일까지 신라면세점 서울점과 제주점을 방문하는 외국인 고객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는 11월8일 신라면세점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내국인 대상 이벤트 다양
또 신라면세점은 내국인을 대상으로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동안 다양한 행사를 펼치고 있다.
신라면세점 서울점과 인천공항점은 내국인을 대상으로 1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 누구나 응모 가능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500만원 상당의 여행 상품권(2명)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서울신라호텔 1박 숙박권(5명) ▲신라스테이 1박 숙박권(30명) ▲신라면세점 적립식 선불카드 교환권(5만원 40명, 5000원 300명) 등도 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는 10월9일까지 화장품, 패션잡화 등 품목별로 총 165개 브랜드를 최대 60% 할인하는 '신라 블랙 프라이데이'도 진행한다.
◆국경절 방한 중국인 관광객 대상 이벤트
신라면세점은 중국 관광객이 몰려오는 국경절 특수를 맞아 다양한 국경절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국경절 기간 동안 700달러 이상 구매한 중국인 고객에게 100% 당첨 '럭키 스크래치 카드'를 증정한다. 1등에게는 서울신라호텔 2박 숙박권과 고급 여행스냅사진 촬영권을 제공한다.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25만원 선불권(5명), 5만원 선불권(10명)을 제공한다. 그외에 마스크팩 5장씩을 증정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 중국몰에서는 10월10일까지 100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 적립금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스크래치 카드와 추가 적립금을 증정한다.
신라면세점은 인터넷면세점을 이용하는 중국 고객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지난 7월 알리페이 결제 시스템을 구축한 것에 이어 9월부터는 국내 최초로 '은련' 간편 결제를 도입했다. 은련 간편 결제는 기존 결제 시 카드번호와 CVC번호 입력 및 SMS문자 인증 방식의 번거로운 과정 없이 등록한 결제 비밀번호로 간편히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또한 음성 검색기능도 추가해 상품 검색의 편의성을 높였다.
◆신라면세점 중국인 파워블로거 코리아세일페스타 홍보
신라면세점은 중국 현지 파워블로거로 구성된 '신라따카(新罗大咖)'를 활용해 코리아세일페스타 알리기에 적극 나선다.
신라따카는 여행, 뷰티 등에 관심이 많은 중국 현지 파워블로거들로 구성됐다. 현재까지 250명을 선발해 신라면세점 쇼핑 소식 및 한국 관광과 관련된 내용을 웨이보 등 중국 SNS를 통해 적극 알리고 있다. 이들이 운영하는 웨이보 팔로워 수를 합치면 1억명이 넘는다.
특히 매달 우수 신라따카를 선정해 한국여행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에도 신라따카들이 방한, SNS를 통해 코리아세일페스타 소식과 한국 여행 후기를 전파하고 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과 중국 국경절이 맞물려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을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지속적으로 양질의 쇼핑 경험을 제공해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 재방문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박정웅 기자
안녕하세요, 박정웅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