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박근혜 정부 ‘문화계 황태자’ 차은택에 KT 광고 몰아주기 의혹 사실 아냐”
허주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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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가 10일 한 언론이 제기한 “박근혜 정부 ‘문화계 황태자’ 차은택 감독이 올해 KT 광고의 절반 이상을 싹쓸이 했다”는 주장을 정면으로 반박했다.
앞서 전날 한겨레는 <‘문화계 황태자’ 차은택, KT 광고 절반 넘게 ‘싹쓸이’>라는 제목의 보도에서 “차 감독이 정부의 영향 아래 있는 대기업 KT의 방송광고를 사실상 싹쓸이 했다”며 “올해 2~9월 KT가 지상파, 인터넷, 케이블, 바이럴 등 영상으로 내보낸 광고는 총 47편으로 이 중 차 감독이 대표로 있는 아프리카픽쳐스나 실소유주라는 의혹을 받고 있는 플레이그라운드에서 26편을 제작(직접 연출 13편)했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달 27일 국정감사에서 제기한 “‘광고계에서 차은택에게 줄서야 일을 딸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다”는 의혹이 사실로 확인됐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KT는 이날 입장자료를 통해 “업계 관행에 따라 KT는 광고대행사와 직접 계약을 맺을 뿐 제작 및 연출 선정에는 직접 관여하지 않는다”며 “해당 기간 24건의 방송광고(인터넷·바이럴 포함 38편)를 했으며 이 중 아프리카픽쳐스는 6건의 제작에 참여했다”고 해명했다.
또한 “광고는 광고주로부터 대행사가 의뢰를 받아 제작해 만드는 구조”라며 “플레이그라운드(대표 김홍탁)는 자격심사 → 서류심사 → 경쟁심사 등 3차에 걸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대행사로 언급된 기간 플레이그라운드가 대행한 방송광고는 5편이며 이 중 아프리카픽쳐스는 제작에 참여한 바 없다”고 강조했다.
앞서 전날 한겨레는 <‘문화계 황태자’ 차은택, KT 광고 절반 넘게 ‘싹쓸이’>라는 제목의 보도에서 “차 감독이 정부의 영향 아래 있는 대기업 KT의 방송광고를 사실상 싹쓸이 했다”며 “올해 2~9월 KT가 지상파, 인터넷, 케이블, 바이럴 등 영상으로 내보낸 광고는 총 47편으로 이 중 차 감독이 대표로 있는 아프리카픽쳐스나 실소유주라는 의혹을 받고 있는 플레이그라운드에서 26편을 제작(직접 연출 13편)했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달 27일 국정감사에서 제기한 “‘광고계에서 차은택에게 줄서야 일을 딸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다”는 의혹이 사실로 확인됐다고 주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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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대해 KT는 이날 입장자료를 통해 “업계 관행에 따라 KT는 광고대행사와 직접 계약을 맺을 뿐 제작 및 연출 선정에는 직접 관여하지 않는다”며 “해당 기간 24건의 방송광고(인터넷·바이럴 포함 38편)를 했으며 이 중 아프리카픽쳐스는 6건의 제작에 참여했다”고 해명했다.
또한 “광고는 광고주로부터 대행사가 의뢰를 받아 제작해 만드는 구조”라며 “플레이그라운드(대표 김홍탁)는 자격심사 → 서류심사 → 경쟁심사 등 3차에 걸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대행사로 언급된 기간 플레이그라운드가 대행한 방송광고는 5편이며 이 중 아프리카픽쳐스는 제작에 참여한 바 없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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