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코드 2017 S/S 18일 개최, 국내외 120개 브랜드 참가
강인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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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코드’는 2013년에 시작해 올해 6회를 맞이한 행사로, 디자이너 브랜드가 실질적인 사업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패션문화마켓이다. 국내 신진 13개 브랜드와 해외 3개 브랜드의 패션쇼, 대규모 수주회로 구성되며, 수주회에는 브랜드 100여 개, 국내외 바이어 500여 명을 포함해 패션 관계자 5,0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올해 행사는 ‘창의브랜드’ 사업을 통해 성장한 <시지엔 이(C-ZANN E)>와 <피 바이 파나쉬(P by PANACHE)>가 올해 개막무대를 빛낸다.
지난 패션코드 2016 F/W 시즌을 통해 패션쇼에 데뷔한 <시지엔 이>는 한복의 미학을 서구식 일상복에 접목해 우아한 실루엣을 구현함으로써 미국, 호주, 파리, 레바논의 쇼룸 입점 제의를 받는 등 선전 중인 브랜드다. 이서정 디자이너는 “판로를 찾기 어려운 신진 브랜드가 홍보와 수주를 함께할 수 있는 기회”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패션 코드는 회를 거듭할수록 국내외 역량 있는 신진 디자이너 발굴과 국내 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에 앞장서며 K-패션을 이끌어가는 문화콘텐츠로 자리 잡았다”면서 “K-패션이 앞으로 세계 시장에 한국 패션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도록 패션산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패션코드는 국내외 유통망을 모색하고 있는 디자이너 브랜드들은 누구나 수주회 참가가 가능하고, 패션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무료로 패션쇼를 참관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패션코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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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인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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