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사랑방, 콜센터 일자리 정보 한눈에… '전문채용관' 오픈
광주=이재호 기자
1,351
공유하기
![]() |
광주지역 콜센터 일자리 정보를 한데 모아놓은 전문채용관이 광주에서 처음으로 문을 열었다.
광주 일자리 전문 사이트 사랑방 JOB은 25일 “광주에 위치한 40여개 고객센터 정보를 총망라한 전문채용관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사랑방 JOB 고객센터 전문채용관은 광주에 있는 고객센터의 리스트부터 각 기업의 급여, 근무시간, 복리후생 등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광주지역 여성 단일 직종으로 최대 채용 인원을 자랑하는 고객센터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정보 습득이 쉬워져 구직자 및 기업 모두에게 윈윈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광주시가 집중 육성하고 있는 고객센터 산업은 9000여개에 달하는 일자리를 창출해내며 지역 취업시장의 효자노릇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고객센터 상담사는 학력, 나이 등의 제약이 적고 시간 선택 근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 출산·육아휴직 등 여성 근로자를 위한 복리후생이 우수해 경력단절 여성 등 여성 취업률을 높이는 데 일등공신으로 꼽힌다.
박현 사랑방 JOB 팀장은 “고객센터 상담사는 ‘감정노동자’이라는 선입견이 있어 각 고객센터에서 상담사를 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게 현실”이라며 “사랑방 JOB 고객센터 전문채용관으로 구직자나 기업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광주=이재호 기자
광주전남지역 경제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독자 여러분께 전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