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창업 전문 커피베이 가맹점 동교동점이 지난 11월 24일, ‘에너지 절약 경진대회’에서 일터 부문 대상을 받아 작년 최우수상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서울특별시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 및 주관하는 본 시상식은 에너지 위기를 극복하고 우수 실천 사례를 발굴·공유하여 연중 에너지 절약문화의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으며, 전년도 대비 전기 절감률과 절약실천 우수 아이디어를 종합 반영하여 평가하게 된다.
커피전문점 창업 커피베이, 에너지절약 경진대회 일터 부문 대상 수상!
카페 창업 전문 커피베이의 이번 수상은 2015년 가맹본부 부문에서 커피베이가 대상을 받은 이후 직·가맹점에서 지속적인 에너지 절약 활동을 확산해왔던 결과이기 때문에 더욱 의미 깊다. 

특히 커피베이 동교동점 최희경 점주는 앞으로도 우리 환경을 지키고 좋은 정책에 부응할 수 있도록 에너지 절약을 생활화하라는 독려의 상으로 받아들이겠다고 말하며 매장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몇 가지 사례를 소개했다.

우선, 커피베이 동교동점은 모든 조명은 LED로 그리고 기타 기기들은 대기전력 제로 제품으로 사용 중이다. 또한 냉동고의 성에는 수시로 제거하고 있으며, 성수기를 제외하고는 제빙기를 1개만 사용하고 퇴근시 온수기 전원을 끄는 등 기기들의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며 절약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카페 창업 시 창업비용 뿐만 아니라 운영 비용까지 고려해야 한다는 전문가들의 조언처럼 예비 창업자들은 본사가 가맹점의 비용 절감을 위해 어떤 정책을 펼치고 있는지 꼭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카페창업 전문 커피베이는 본사 차원에서 가맹점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매장 오픈 시 자체 인테리어팀이 직접 인테리어를 시공해 온냉방과 조명시설을 효율적으로 배치하고 전력 소비량이 좋은 장비를 공급해 카페 운영 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그 예이다.

카페창업 브랜드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에너지 절감에 앞장서는 모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하며 “커피베이는 인테리어의 심미적인 가치뿐만 아니라 효율적인 동선과 에너지 절약까지 완벽하게 겸비한 인테리어를 추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런 부분에 있어 가맹점주와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성비 좋은 카페로 국내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커피베이는 트랜드를 선도하는 메뉴 개발력과 본사 지원의 마케팅 그리고 합리적인 창업 비용으로 예비 창업자의 호응을 얻고 있다. 

카페 창업 브랜드 커피베이는 오는 12월 2일(금)부터 12월 4일(일)까지 킨텍스 유망프랜차이즈대전에 참가해 카페 창업의 실질적인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대표 번호와 홈페이지 창업 상담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