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눈길 잡아라...연말 맞아 캘린더 마케팅 '활발'
강인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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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오면서 유통업계에서는 2017년 달력 출시를 비롯해 이를 프로모션으로 활용하는 등 적극적으로 캘린더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소비자의 곁에서 일년을 함께하는 달력의 경우 브랜드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각인시키는데 효과적인 수단이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특히 젊은층을 중심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아이돌이 적극적으로 활용되는 추세다.
BYC는 전속 광고모델 아이돌 그룹 피에스타와 매드타운을 활용한 2017년 BYC 탁상 캘린더를 선보였다. 이번 캘린더에는 피에스타와 매드타운이 1월부터 12월까지 시기별로 패션 이너웨어·기능성 웨어·란제리 등 BYC 제품들을 착용한 다채로운 모습을 담았다. 이와 함께 BYC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구매 고객 대상 캘린더 본문이미지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만원 이상 구매 시 캘린더를 증정한다.
멕시카나치킨은 오랜 기간 브랜드 모델로 활동한 아이유를 매년 캘린더에 내세우고 있다. 멕시카나 전 메뉴 주문 시 받을 수 있는 2017년 캘린더에는 아이유의 상큼한 모습과 함께 월 별로 격언이나 명언을 치킨과 관련된 문구로 각색한 캘리그라피를 넣어 재미를 더했다. 또한 1년간 이용할 수 있는 치킨 할인 쿠폰이 들어있어 실용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브랜드의 콘셉트, 메시지를 표현하는 일러스트 디자인의 캘린더 역시 인테리어 소품 등으로 좋아 소비자들에게 인기다.
던킨도너츠는 레트로풍 일러스트 디자인을 적용한 2017캘린더를 공개했다. ‘Taste the stories that make you laugh!’를 콘셉트로 던킨 고유의 느낌과 던킨과 함께 일상을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을 담아냈다. 달력 안에는 기간 별로 다양한 음료들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이 동봉돼있어 유용하다. 던킨도너츠 2017캘린더는 최종 결제금액 기준 1만2000원이상 구매 후 영수증을 제시하면 받을 수 있다.
커핀그루나루는 대표 메뉴를 수채화와 일러스트로 표현한 ‘2017 커핀 아트 캘린더’를 출시했다. 감각적이고 감성적인 디자인이 특징인 커핀그루나루 캘린더에는 전국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쿠폰 등이 포함됐다.
최근에는 특히 젊은층을 중심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아이돌이 적극적으로 활용되는 추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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멕시카나치킨은 오랜 기간 브랜드 모델로 활동한 아이유를 매년 캘린더에 내세우고 있다. 멕시카나 전 메뉴 주문 시 받을 수 있는 2017년 캘린더에는 아이유의 상큼한 모습과 함께 월 별로 격언이나 명언을 치킨과 관련된 문구로 각색한 캘리그라피를 넣어 재미를 더했다. 또한 1년간 이용할 수 있는 치킨 할인 쿠폰이 들어있어 실용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브랜드의 콘셉트, 메시지를 표현하는 일러스트 디자인의 캘린더 역시 인테리어 소품 등으로 좋아 소비자들에게 인기다.
던킨도너츠는 레트로풍 일러스트 디자인을 적용한 2017캘린더를 공개했다. ‘Taste the stories that make you laugh!’를 콘셉트로 던킨 고유의 느낌과 던킨과 함께 일상을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을 담아냈다. 달력 안에는 기간 별로 다양한 음료들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이 동봉돼있어 유용하다. 던킨도너츠 2017캘린더는 최종 결제금액 기준 1만2000원이상 구매 후 영수증을 제시하면 받을 수 있다.
커핀그루나루는 대표 메뉴를 수채화와 일러스트로 표현한 ‘2017 커핀 아트 캘린더’를 출시했다. 감각적이고 감성적인 디자인이 특징인 커핀그루나루 캘린더에는 전국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쿠폰 등이 포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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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인귀 기자
머니S 강인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