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모임으로 가득한 연말을 맞아 잦은 음주, 수면 부족 등으로 피부가 지쳐가고 있다. 특히 알코올은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체내 수분뿐만 아니라 피부 속 수분도 덩달아 배출시킨다.


이때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는 것은 물론 이로 인해 각종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기 쉬우므로 수분 보충을 바탕으로 한 피부관리가 필요하다.

피부관리의 첫 단계는 클렌징이다. 음주로 인해 체온이 올라간 상태에서는 확장된 모공에 노폐물이 침투하기 쉬워 더욱 꼼꼼한 클렌징이 필수다. 하지만 밤늦게까지 이어진 모임 후 피곤함에 클렌징을 소홀히 하기 일쑤다. 이때 노폐물부터 메이크업까지 한 번에 지워줄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면 빠르고 간편한 클렌징이 가능하다. 바닐라코의 ‘클린 잇 제로’는 클렌징 밤 제품이다. 밤 제형이 부드럽게 녹아내리며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깨끗하게 지워내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핑크팬더 캐릭터를 더해 ‘핑크 홀리데이 에디션’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연말모임으로 말라가는 피부 관리, 키워드는 '보습'
이뇨작용으로 발생한 수분 손실에 빠른 대처가 필요하다. 노폐물을 꼼꼼히 제거한 클렌징 후에는 보습제를 사용해 수분을 보충해 줄 것. 건조한 부위에는 틈틈이 보습제를 덧발라주는 것도 좋다. '셀피움 리커버리 크림'은 37가지 피부 성장인자로 구성된 NGF37TM을 함유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집중적으로 공급해준다. ‘벌키 젤 네트웍(Bulky Gel Network)' 기술이 적용돼 유효성분을 쫀쫀한 젤 타입의 리포좀 캡슐로 감싸 피부에 흡수되며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베이스 메이크업도 보습을 간과해서는 안된다. '크레모랩 오 떼르말 세럼 쿠션'은 정제수 대신 해저 1,100m 심해 온천수의 농축 미네랄 T.E.N.TM Water를 100% 함유한 쿠션 파운데이션으로 피부에 수분을 집중적으로 공급해 우수한 커버력은 물론 스킨케어 기능까지 갖췄다. 자외선 차단, 미백, 주름개선 등 3중 기능성 제품으로 자연스럽고 건강한 피부 표현을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