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치킨에서 만든 맛있는 닭가슴살, 굽네 닭가슴살! "장사 잘했네"
강동완 기자
4,166
공유하기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의 ‘굽네 닭가슴살’이 올해 초 외부 채널 판매 확대해 전년 대비 약 150%의 매출 성장을 이끌어 내며, 적극적으로 시장 점령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굽네 닭가슴살’의 공식 판매처인 굽네몰은 지난 3월 쿠팡, 티켓몬스터, 위메프 등에 입점해 외부 채널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갔다.
‘굽네 닭가슴살’의 공식 판매처인 굽네몰은 지난 3월 쿠팡, 티켓몬스터, 위메프 등에 입점해 외부 채널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갔다.
그 결과, 올해 9월 대비 10월 매출액이 158%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위메프의 경우 동일 기간 181% 달성해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여줬다. 이는 외부 채널 확대를 하기 전인 지난해 보다 매출이 151%(2016년 11월 기준) 신장한 것이다.
굽네치킨에 따르면 이 같은 매출 성장은 최근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품질을 원하는 즉,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젊은 층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소셜커머스 자체적으로 진행되는 가격 프로모션을 적극 활용, 고객 유입을 늘린 것이 주효했다.
또한, 최근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고 소포장 된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늘면서, 굽네 닭가슴살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진 것도 또 다른 이유 중 하나다. ‘굽네 오리지널 훈제 닭가슴살’의 경우, 국내산 100% 신선육으로 촉촉하고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하며, 100g씩 소포장•슬라이스 형태로 포장돼있어 별도의 손질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굽네치킨은 올해 초 굽네몰 사이트 리뉴얼, 지난 9월 CJ제일제당의 팻다운과 함께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적극적으로 제품 홍보 활동을 해왔다. 앞으로도 고객을 유입할 수 있는 여러 판매 채널을 확보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굽네치킨에 따르면 이 같은 매출 성장은 최근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품질을 원하는 즉,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젊은 층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소셜커머스 자체적으로 진행되는 가격 프로모션을 적극 활용, 고객 유입을 늘린 것이 주효했다.
![]() |
▲ 굽네 닭가슴살 위메프 판매 이미지 |
또한, 최근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고 소포장 된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늘면서, 굽네 닭가슴살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진 것도 또 다른 이유 중 하나다. ‘굽네 오리지널 훈제 닭가슴살’의 경우, 국내산 100% 신선육으로 촉촉하고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하며, 100g씩 소포장•슬라이스 형태로 포장돼있어 별도의 손질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굽네치킨은 올해 초 굽네몰 사이트 리뉴얼, 지난 9월 CJ제일제당의 팻다운과 함께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적극적으로 제품 홍보 활동을 해왔다. 앞으로도 고객을 유입할 수 있는 여러 판매 채널을 확보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닭가슴살 제품 라인을 확대, 다양한 타깃에 맞는 마케팅 활동으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도 늘려갈 계획이다.
굽네치킨 홍경호 대표는 “많은 외부 채널 중 소셜커머스 채널은 신선하면서도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하며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며 “굽네 닭가슴살도 소셜커머스 채널을 적극 활용해, 앞으로 인지도 및 매출 상승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굽네치킨 홍경호 대표는 “많은 외부 채널 중 소셜커머스 채널은 신선하면서도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하며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며 “굽네 닭가슴살도 소셜커머스 채널을 적극 활용해, 앞으로 인지도 및 매출 상승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