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상반기 신입인턴 200명 채용… 하반기 인턴 90% 정규직 전환
김창성 기자
2,661
공유하기
![]() |
LH가 상반기 200명의 신입인턴을 채용한 뒤 하반기에 90% 준하는 인원을 정규직 전환 한다. /사진=LH |
9일 LH에 따르면 3월 채용공고를 시작으로 상반기 200여명의 인턴사원(고졸공채 20%)을 채용할 계획이다.
LH는 이를 위해 학력·어학 등 단순 스펙이 아닌 직무능력기반 채용 시스템(NCS)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준비된 인재가 채용공고를 놓치지 않도록 재학생들의 학기가 시작되는 3월 채용공고를 시작으로 상반기에 서류·필기․면접 등의 전형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형절차를 통과한 채용 인턴은 소정의 신입사원 교육과 3개월 정도의 인턴 프로그램에 참여한 뒤 직무역량과 성장 가능성 등에 대해 공정하고 엄격한 평가를 거친다. 이후 인턴 인원의 90% 수준에 해당하는 인원이 하반기에 정규직으로 최종 임용된다.
LH는 채용 객관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서류전형 평가요소를 계량중심으로 단순화하고 보다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응시할 수 있도록 필기시험 기회를 전년 대비 큰 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 필기전형에서는 직업기초능력시험(NCS) 외에 직무전공 지식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전공시험을 추가했으며 면접은 1차 프레젠테이션 방식의 직무면접과 2차 인성면접으로 진행된다.
특히 LH는 사회형평적 인력채용을 위한 채용목표제를 시행해 이전지역(경남) 우선채용 목표 10%를 비롯, 국가유공자·장애인·여성·비수도권 출신 등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계층을 우대한다. 고졸사원에게는 사내대학 진학 지원, 일정기간 근무 후 승진기회 부여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김창성 기자
머니S 김창성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