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이 아파트브랜드 ‘어울림’의 새 BI를 오는 3월부터 사용한다. /사진=금호건설
금호건설이 아파트브랜드 ‘어울림’의 새 BI를 오는 3월부터 사용한다. /사진=금호건설
금호건설은 아파트브랜드 ‘어울림’의 BI(Brand Identiry)를 전면 교체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03년부터 어울림 브랜드를 사용 중인 금호건설은 영어 브랜드가 많은 주택시장에서 한글을 사용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새롭게 바뀐 어울림 BI는 발음할 때의 입모양을 모티브로 디자인 된 독특한 방식이다.


금호건설은 브랜드 컬러인 어울림 레드가 편안함과 휴식의 공간인 아파트를 넘어 내일을 위한 활력소를 다시 채우는 경쾌한 에너지를 상징한다고 설명했다. 또 3개의 원형은 같은 요소끼리 조합해 자연스러운 흐름 속에서 조화를 만들어 내는 의미를 지닌다고 덧붙였다.

새 BI는 오는 3월 입주하는 광주 ‘교대 금호 어울림’ 아파트에 처음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