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가 16일 발표한 3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만화로 접하는 한국사 이야기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가 지난주에 이어 1위를 수성하며 인기를 이어갔다.


이와 함께 전편인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1>은 한 계단 내려간 3위에 자리했고, 조선시대 핵심적인 사건들을 강의식 구성으로 풀어 쓴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은 지난주와 같은 7위를 기록했다.
탄핵 끝, 대선정국 시작…문재인 '대한민국이 묻는다' 전자책 2위 진입
헌재의 탄핵인용 결정과 함께 유시민의 <국가란 무엇인가>가 지난주 4위에서 2위로 뛰어올랐다. 드라마 PD의 영어 독학 노하우를 담은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는 한 계단 내려간 4위에, 말과 글의 따뜻함과 차가움을 전하는 <언어의 온도>는 한 계단 올라 5위를 기록했다. 윤홍균 원장의 자존감 회복 훈련 도서 <자존감 수업>은 지난주 보다 한 계단 내려가 6위에 자리했다.

히가시노 게이고의 신작 장편소설 <기린의 날개>는 두 계단 올라 8위를 차지했고 그의 전작인 스테디셀러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은 지난주 15위에서 한 계단 내려가 16위에 자리했다.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은 순위 변동 없이 9위에 머물렀고, 민감함이 신이 주신 피곤한 재능이라고 전하는 <센서티브>는 두 계단 내려간 10위에 자리했다.
탄핵 끝, 대선정국 시작…문재인 '대한민국이 묻는다' 전자책 2위 진입
인문학적 지식을 동력으로 한 계단씩 성장해 온 채사장의 이야기가 담긴 <열한 계단>과 채사장이 진행하는 팟캐스트 ‘지대넓얕’으로 식지 않는 인기를 보이고 있는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이 지난주와 변동 없이 각각 11위와 17위에 올랐다.

한편 지난해 10월 한국을 방문했던 세계경제포럼(WEF)회장이 논하는 새로운 산업혁명 시대가 담긴 <클라우스 슈밥의 제4차 산업혁명>과 환경을 뛰어넘는 열정적인 끈기의 힘을 이야기하는 <그릿 GRIT>이 각각 19위와 20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