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 맞춤 치킨창업 프랜차이즈 치킨매니아가 신메뉴 2종 ‘메가통새우치킨’, ‘핫쏘울치킨’을 선보였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메뉴는 지난 2월에 출시한 ‘화이트블링치킨’에 연이은 신메뉴다. 치킨매니아는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차별화된 메뉴개발을 위한 발빠른 노력으로 이번 신메뉴를 출시하게 됐다.

메가통새우치킨은 대표메뉴 새우치킨을 업그레이드한 프리미엄 명품 새우치킨이다. 국내 시장에서 유통되는 베트남산 흰다리새우 중 가장 큰 새우를 푸짐하게 넣은 것이 특징인데, 이 크기의 흰다리새우는 호텔 및 고급 중식당에서 주로 사용하는 고급 식재료로 알려졌다.
치킨매니아, 신메뉴 2종 ‘메가통새우치킨’ ‘핫쏘울치킨’ 출시!

새우의 머리와 내장을 제거해 먹기 좋은 상태로 손질하여 부드럽고 탱탱한 새우의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새우치킨 특유의 매콤·달콤·새콤한 소스 맛을 그대로 살렸다.

새우를 강조한 치킨매니아의 메뉴는 ‘칠리메가통새우치킨’에서도 엿볼 수 있다. 기존 ‘심쿵칠리새우’ 치킨에서 새우를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중화풍의 칠리소스와 새우가 조화를 이룬 순살치킨이다.

핫쏘울치킨은 청양고추, 칠리소스, 흑마늘소스 등을 적절하게 배합해 강하게 맵지 않으면서 단맛, 매콤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메뉴다. 강한 매운맛이 부담스러운 소비자도 맛있게 매운맛을 즐길 수 있는 메뉴라고 치킨매니아 측은 전했다.

치킨매니아 메뉴개발 관계자는 “치킨매니아가 새우치킨으로 인지도를 높인 브랜드인 만큼 고급 식재료인 새우를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메뉴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했고, 핫쏘울치킨 역시 치킨매니아 특유의 중독적인 맛으로 전 연령대에서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치킨의 요리화를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좋은 식재료로 맛과 건강까지 생각한 메뉴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