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의락 안희정. 홍의락 의원. 홍의락 국회의원. 사진은 안희정 충남도지사. /사진=임한별 기자
홍의락 안희정. 홍의락 의원. 홍의락 국회의원. 사진은 안희정 충남도지사. /사진=임한별 기자

홍의락 무소속 의원이 안희정 충남도지사의 대통령 선거 경선을 돕기 위해 더불어민주당에 복당한다.

홍 의원은 내일(23일) 광주를 찾아 기자 간담회를 열고 안 지사 공개 지지를 선언하고, 캠프에 정식 합류할 예정이다. 홍 의원은 일찍부터 안 지사의 의원멘토단 일원으로 안 지사를 도와온 것으로 알려졌다.

홍 의원은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행보에 비판 목소리를 내오기도 했다.

그는 최근 오거돈 더문캠 부산선거대책위원회 위원장의 '부산 대통령' 발언에 대해 보도 자료를 내고 "'부산 대통령' 발언은 우리 정치사의 비극 중 하나인 영호남 지역 갈등을 조장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뿌리 깊은 지역 구도를 깨기 위해 도전하고 또 도전했던 '노무현 정신'을 짓밟는 행태에 경악을 금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홍 의원은 지난해 총선에서 컷오프되며 탈당했으나 안 지사 캠프 합류를 계기로 복당을 결정했다. 복당 시기는 최종 결정되지 않았으나 영남권 경선이 치러지기 직전이 될 것으로 전해졌다.

안 지사 캠프 관계자는 "의원멘토단 내에서 홍 의원의 합류와 복당이 큰 힘이 될 것으로 얘기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