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브라질의 대형 육가공 업체들이 상한 닭고기를 판매하다 적발되어 논란이 되고 있다. 특히 지난해 국내 브라질산 닭고기 수입량 가운데 40% 이상을 들여온 업체가 적발이되 국내에서도 파장이 일어나고 있다. 브라질 경찰 측에 따르면, 이들은 상한 고기의 냄새를 없애기 위해 발암물질이 첨가된 화학물질로 닭고기를 세척해 판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농림축산식품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문제가 된 브라질 닭고기에 대한 유통, 판매를 잠정적으로 중단하고, 수입검사를 강화하는 한편, 국내 유통 중인 브라질산 닭고기에 대해 수거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통파이브, 100% 국내산 순살만 사용, ‘브라질 닭’ 논란에도 문제없어!

문제가 커지면서 국내 대형마트 3사가 브라질산 닭고기의 판매를 중지하는 등 대책 마련에 힘쓰는 이때, 통파이브는 2012년 브랜드 론칭 이후 5년 동안 꾸준히 국내산 신선 계육만을 사용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판매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퀄리티 높은 수제맥주를 판매하며 직장인들의 퇴근길 피로를 풀어주는 ‘활력맥주집’으로 유명한 통파이브는 국내 도계업체와 직접 계약을 맺고, 도계부터 매장 배송까지 직접 관리하여 안전한 식자재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천연 곡물 파우더를 사용해서 치킨집보다 맛있는 치킨을 제공하는 맥주집으로 알려져 있다.

국내 최고의 브루어리에서 만들어진 수제맥주 4종(활력/매력/박력/정력)을 판매하는 통파이브는 수제맥주와 잘 어울리는 치킨은 물론, 피자, 샐러드, 사이드 메뉴까지 다양한 음식으로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고 있으며, 안전한 식자재를 제공하기 위해 철저한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다.


프랜차이즈 수제맥주 창업 전문브랜드인 '통파이브' 관계자는 “수제맥주전문점이지만 안전하고 깨끗한 식재료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번 파동과 관계없이 안심하고 치킨을 드셔도 괜찮다”라고 말했으며, “앞으로도 진실한 마음으로 최고의 음식을 제공하며,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