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향테리어' 해볼까…올리브영 방향 제품 매출 30%↑
김설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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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고 있는 국내 대표 헬스 앤 뷰티스토어 올리브영은 올해 1사분기(1/1~3/27) 디퓨저, 드레스 퍼퓸, 향수 등 방향 상품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다고 전했다. 이는 1인 가구의 증가와 함께 셀프 인테리어가 인기를 얻으며 자신의 공간을 특별하게 꾸미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가장 많이 판매된 것은 디퓨저로, 매출 신장률이 전년 동기 대비 138%에 달했다. 지난 달 출시된 라운드어라운드 드라이플라워 룸센트는 소국, 안개꽃, 천일홍으로 만든 드라이 플라워가 들어있는 플로럴 향 디퓨저로, 최근 1주간(3/21~27) 매출이 출시 첫 주 대비 4배 이상 증가했다. 이 중 천일홍 제품은 출시 2주 만에 초도 물량이 모두 완판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한 향기 전문 브랜드인 아로니카의 마이 시그니쳐 디퓨저와 블루밍가든 디퓨저도 나뭇가지와 장미꽃 모양의 리드로 인테리어 효과까지 줄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
봄 맞이 침구 및 옷장 정리를 위한 드레스 퍼퓸 또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의류와 공간 관리를 함께할 수 있는 더블유 드레스룸 드레스&리빙 클리어 퍼퓸은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카테고리 매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따뜻한 4월의 봄 느낌을 담은 에이프릴 코튼과 달콤한 피치 블라썸 향의 인기가 높다.
실내에서도 향수를 뿌려 디퓨저와 함께 향기 레이어링을 즐기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향기 레이어링 이란 서로 다른 향의 향수를 겹겹이 뿌려 자신의 취향에 맞는 향을 만드는 것으로, 디퓨저와 향수가 어우러지면 또 다른 레이어링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갓 세탁한 섬유의 뽀송함이 느껴지는 포근한 향의 클린 웜코튼은 작년에 이어 남녀공용향수 카테고리 내 매출 1위를 기록하며 사시사철 활용 가능한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
클린은 이와 같은 인기에 힘입어 바디 미스트, 룸 스프레이, 섬유 향수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라이프 프래그런스인 ‘오 프레쉬’ 6종을 다가오는 4월에 출시할 예정이다. 고풍스러운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도 높은 모노템 데이지 데이지는 3월 1일부터 27일까지 최근 한달 간 매출이 전월동기 대비 3.5배 가량 매출이 신장된 것으로 집계됐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1인 가구 뿐만 아니라 다른 가족과 함께 살아도 자신만의 차별화된 공간과 힐링 시간을 갖고자 하는 트렌드와 맞물려 남녀를 불문하고 최근 다양한 종류의 방향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 추세”라며, “특히 봄을 맞아 로맨틱한 플로럴 계열의 향과 달콤한 과일 향을 내는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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