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계는 벌써 한 여름! 시즌 인기메뉴 앞다퉈 출시
강동완 기자
1,889
공유하기
#직장인 박민정(29)씨는 요즘 점심 후에 빙수를 찾아 먹고 한다. 박씨는 "급격하게 따뜻해진 날씨 탓에 벌써부터 빙수가 시원하게 느껴진다"라며 "지난 해만큼이나 올 여름도 무더울 것이라고 해 빙수나 더위 해소에 도움이 될 제품들을 많이 찾게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처럼 무더웠던 지난 여름의 영향으로 소비자들은 더위와 갈증을 시원하게 날릴 제품을 미리 찾고 있다. 식음료업계에서도 이에 맞춰 이른 여름 대비를 위한 움직임이 분주하다. 특히 늘 색다른 것을 원하는 높아진 소비자의 눈높이와 입 맛에 따라 여름이면 생각나는 빙수나 여름 별미 제품, 아이스 음료 등 시즌 상품들이 새롭게 출시되고 있다.
◆ 풍성한 토핑과 함께 즐기는 시원한 빙수, 드롭탑 ‘더 아이스탑’
커피전문점 드롭탑은 더 아이스탑 빙수를 출시했다. 아이스탑은 드롭탑의 시그니처 여름 메뉴로 지난 해 출시했던 아이스탑은 조기 품절 사태까지 이르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처럼 무더웠던 지난 여름의 영향으로 소비자들은 더위와 갈증을 시원하게 날릴 제품을 미리 찾고 있다. 식음료업계에서도 이에 맞춰 이른 여름 대비를 위한 움직임이 분주하다. 특히 늘 색다른 것을 원하는 높아진 소비자의 눈높이와 입 맛에 따라 여름이면 생각나는 빙수나 여름 별미 제품, 아이스 음료 등 시즌 상품들이 새롭게 출시되고 있다.
◆ 풍성한 토핑과 함께 즐기는 시원한 빙수, 드롭탑 ‘더 아이스탑’
커피전문점 드롭탑은 더 아이스탑 빙수를 출시했다. 아이스탑은 드롭탑의 시그니처 여름 메뉴로 지난 해 출시했던 아이스탑은 조기 품절 사태까지 이르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 |
올해 출시한 ‘더 아이스탑’은 더 풍성한 재료로 씹는 맛과 함께 화려한 비주얼로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청도홍시, 딸기치즈, 진한 티라미수, 망고, 블루베리, 단팥 총 6종으로 남녀노소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커피전문점 드롭탑 관계자는 “이른 더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평년보다 빠르게 빙수 메뉴를 출시하게 됐다”라며 “더 풍성하고 다양해진 더 아이스탑 빙수를 찾는 고객들도 벌써부터 늘고 있다”라고 전했다.
◆ 여름철 인기 비빔면, 팔도 여름 한정 ‘팔도 초계비빔면’
지난 해 팔도 비빔면으로 누적 판매량 10억개를 돌파한 팔도가 여름 한정판으로 ‘팔도 초계비빔면’을 출시한다. ‘초계비빔면’은 식초와 겨자의 맛을 강조한 제품으로 겨자오일과 야채풍미유가 들어있는 겨자향미유가 첨가되어 있으며, 건더기 스프가 비빔라면 제품 중 가장 많은 양이 들어가 있어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 지금부터 아이스 음료 매출 급증, GS25 아이스음료 14종
지난 해부터 세계적인 디자이너 및 아티스트와 콜라보레이션 한 아이스음료 패키지를 출시하고 있는 GS25가 여름을 겨냥해 '커피가 앝(ART) 하다'라는 콘셉트로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인 ‘키스 해링’ (Keith Haring)의 작품이 패키지에 디자인된 유어스 아이스음료 14종을 출시했다.
커피전문점 드롭탑 관계자는 “이른 더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평년보다 빠르게 빙수 메뉴를 출시하게 됐다”라며 “더 풍성하고 다양해진 더 아이스탑 빙수를 찾는 고객들도 벌써부터 늘고 있다”라고 전했다.
◆ 여름철 인기 비빔면, 팔도 여름 한정 ‘팔도 초계비빔면’
지난 해 팔도 비빔면으로 누적 판매량 10억개를 돌파한 팔도가 여름 한정판으로 ‘팔도 초계비빔면’을 출시한다. ‘초계비빔면’은 식초와 겨자의 맛을 강조한 제품으로 겨자오일과 야채풍미유가 들어있는 겨자향미유가 첨가되어 있으며, 건더기 스프가 비빔라면 제품 중 가장 많은 양이 들어가 있어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 지금부터 아이스 음료 매출 급증, GS25 아이스음료 14종
지난 해부터 세계적인 디자이너 및 아티스트와 콜라보레이션 한 아이스음료 패키지를 출시하고 있는 GS25가 여름을 겨냥해 '커피가 앝(ART) 하다'라는 콘셉트로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인 ‘키스 해링’ (Keith Haring)의 작품이 패키지에 디자인된 유어스 아이스음료 14종을 출시했다.
‘키스 해링’ 작품이 디자인된 유어스 아이스음료는 쏠티드카라멜, 아이스카페라테, 콜드브루아메리카노, 아이스초코, 자몽에이드 등이다. 지난 해 GS25에서 팔린 아이스음료는 7200만잔이 넘을 만큼 뜨거운 인기를 얻은 바 있다.
◆ 물처럼 마시는 음료, 세븐일레븐 '요구리몽 플레인워터'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시원한 음료나 생수의 수요가 높아지는 시점에 맞춰 이색적인 물 대용 음료 '요구리몽 플레인워터'를 출시했다.
◆ 물처럼 마시는 음료, 세븐일레븐 '요구리몽 플레인워터'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시원한 음료나 생수의 수요가 높아지는 시점에 맞춰 이색적인 물 대용 음료 '요구리몽 플레인워터'를 출시했다.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주스나 탄산음료보다 물 콘셉트의 음료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음료보다 건강하고, 물보다 맛있게 마실 수 있도록 했다. '요구리몽 플레인워터'는 무색에 요구르트 향을 더해 부담 없이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패키지는 도라에몽 캐릭터와 블루 계열의 색을 활용해 산뜻함과 청량함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