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카카오
/사진제공=카카오

카카오의 스낵게임 콘텐츠가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4일 카카오는 카카오톡 게임별의 신작 스낵게임 ‘하숙집 그 남자들’이 오픈 일주일만에 하루평균 이용자(DAU) 20만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톡 게임별에서 선보인 스토리텔링 게임 하숙집 그 남자들은 전문 웹소설 작가가 구성한 스토리와 애니메이션풍의 그래픽, 선택형 게임 방식으로 출시 첫날 DAU 10만명에 육박하는 기록을 세운 데 이어 이번에 DAU 20만을 기록하며 게임의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는 평을 받는다.

그간 HTML5 게임은 스토리가 없는 단순한 게임이 주를 이뤘다. 하지만 하숙집 그 남자들은 이용자들의 대화선택에 따라 색다른 스토리 및 엔딩을 경험할 수 있다. 호감도 레벨업을 통한 의상획득 등 꾸미기 요소도 기존 HTML5에서 찾아볼 수 없던 요소다.


한편 하숙집 그 남자들을 비롯한 카카오톡 게임별 스낵게임은 카카오톡 내 네번째 탭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게임별에서 경험치를 쌓으면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 각종 혜택도 받을 수 있다.